수도권(경기)

경기도, ‘한파 대응요령 담긴 홍보물’ 5만부 제작 배포

‘따뜻한 겨울나기, 한파대응요령’ 홍보물 제작… 도내 한파쉼터 및 읍면동 사무실 비치

작성일 : 2019-12-24 10:38 기자 : 임태종

경기도청

 

경기도는 본격적인 겨울철을 맞아 한파로부터 도민들의 안전을 보호하고 추위에 대한 안전의식을 제고하고자 한파 대응요령이 담긴 홍보물 5만부를 제작, 도내 시군에 배포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따뜻한 겨울나기, 한파 대응요령이라는 제목의 홍보물은 총 6페이지 분량으로 한파, 한파주의보 및 경보, 한랭질환 등에 관한 정확한 개념과 한파특보 시 행동요령, 한랭질환 예방수칙, 기상정보 알아보는 방법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도는 제작을 완료한 홍보물 5만부를 도내 노인시설과 복지회관 등에 지정된 6,496개소의 한파쉼터와 읍동사무소 등에 비치, 도민들이 한파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고 올바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도는 관심 주의 경계 심각 등 한파대응단계에 따라 상황관리 TF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함으로써 한파로부터 도민들의 안전이 위협받는 일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앞서 도는 지난달 15일부터 오는 2020315일까지 4개월간을 한파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상황관리 TF팀 및 재난안전대책본부의 구성과 운영 매뉴얼 등이 담긴 한파대응 종합대책을 마련한 바 있다.

 

현재 도는 한파대응 종합대책에 따라 도내 경로당 등 복지시설에 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한파쉼터를 도내 16개 시군 2,411개소에서 도내 31개 시군 6,496개소로 확대하는 한편 방풍시설과 온열의자 등을 도내 버스정류소 131곳에 비치하는 등 생활밀착형 한파저감 시설확대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

 

김남근 도 자연재난과장은 갑작스럽게 추위가 올 경우에 대비해 한파 대응요령이 담긴 홍보물을 제작해 한파 쉼터 등에 비치하도록 했다라며 관련부서 및 도내 시군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한파에 선제적으로 대응, 한파로 인해 도민들의 안전이 위협받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