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대구시‘에코프리존’서비스 시작

자가통신망 활용 시민생활 밀착지역 20개소 ‘에코프리존’ 설치

작성일 : 2019-12-24 17:54 기자 : 이민수

에코프리존 관련사진

 

대구시는 자가통신망을 활용해 인근 근린공원, 체육시설 등에 에코프리존을 설치해 25일부터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한다.

 

본 사업은 시민들의 통신비 부담을 일부라도 해소하는 차원에서 시작한 통신복지 서비스의 일환으로 최근 대구시가 시내버스, 전통시장 등 시민 이용이 많은 장소에 무료 와이파이를 제공한 데 이어, 올해 1월에 완료된 자가통신망을 활용한 첫 번째 대시민 통신서비스로 시민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코프리존’(Eco Free Zone)은 유선망(자가통신망)에 무선망(와이파이, IoT)을 결합한 통신서비스로 무료 와이파이는 물론 그 지역의 미세먼지·초미세먼지·온도·습도·소음·산소포화도 등 총 6가지 환경정보를 제공하며, 스마트폰 메인 접속화면에서 시정소식도 확인할 수 있다.

 

대구시는 근린공원, 체육시설 등 시민생활 밀착지역을 대상으로 구·군을 통해 415일까지 신청을 받아 현장 실사를 거쳐 중구, 북구, 수성구, 달서구 각 5개소씩 20개소를 대상지로 선정했다.

 

선정된 장소에는 무선에이피(AP) 및 환경 센서 등을 설치해 1225일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에코프리존이용 방법은 일반적인 와이파이 서비스 이용과 같으며, 서비스가 제공되는 지역에서 스마트폰의 와이파이 신호 중 에코프리존와이파이를 선택해 연결하면 된다.

 

대구시는 앞으로 4개 구를 제외한 나머지 구·군에도 에코프리존을 확대·설치할 계획이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기대하고 있다.

 

진광식 대구시 자치행정국장은 대구시가 시민들의 통신비 절감에 도움이 되는 에코프리존서비스를 더욱 확대하는 등 새로운 서비스 발굴에도 힘쓸 것이다스마트도시로서의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통신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대구/경북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