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대구시, 대한민국 최고의 비상대비태세 완성

‘2019 충무훈련’서 최우수기관 선정, 대통령 기관표창

작성일 : 2019-12-27 16:20 기자 : 이민수

대통령 기관 표창

 

대구시가 중앙정부 주관으로 실시한 ‘2019년 충무훈련결과 전국 최고의 비상대비태세가 완성되었음을 인정하는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충무훈련은 지역별 지방자치단체와 관내 유관기관의 비상대비역량 진단 및 평가를 통해 지역단위 총력안보태세를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비상대비 전반에 대해 계획에 대한 실효성 검증을 위한 실제훈련을 말한다.

 

대구시는 이번 평가에서 실행 가능한 비상대비 계획 수립, 유관기관 간 상시 협업체계 확립, 국가자원 효율적 동원, 다양한 상황에서 상황조치 대응능력 향상, 다중이용시설과 공공시설에 피해복구훈련 등에서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중앙정부 평가단은 비상대비태세의 핵심요소인 비상대비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업을 위한 대구시의 노력과 준비된 시스템을 높이 평가했다.

 

중앙평가단장인 오고산 행정안전부 비상대비정책국장은 대구시는 이번 충무훈련을 통해 후방지역의 중요성에 걸맞게 충무계획 및 통합 상황조치모델 등 비상대비 계획을 지역 특성에 맞게 작성·운영 하였다.

 

인력, 건설기계, 차량 동원훈련에서 동원대상별 관계기관의 치밀한 준비로 매끄러운 인도인접으로 실효성을 극대화했다

 

다중이용시설 테러대비훈련과 피해복구훈련 등 실제훈련시에는 유관기관간의 협의 시스템이 한 몸같이 일사분란하게 움직이는 것을 보면서, 충무훈련에 대한 대구시 고강도 준비과정과 비상대비태세의 완성도를 높이 평가 할 수 있었다고 훈련 강평시 강조 했다.

 

한편, 27일 오전 11시 정부세종2청사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여받았다.

 

최삼룡 대구시 시민안전실장은 이번 평가결과에 자만하지 않고 대구시가 호국의 고장으로서 한반도 평화정착과 남북협상에서 주도권을 가지고 당당히 임할 수 있도록 상시 최상의 비상대비대응태세를 유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