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자치구, 지방소식

월드컵공원 결혼예식 운영 협력단체 모집

소풍결혼식 운영을 위한 예식 협력단체 ’17.2.6(월).~17(금)까지 모집

작성일 : 2017-02-05 15:17 기자 : 임혜주

지난해 월드컵공원에서 진행된 소풍결혼식 모습

서울시 서부공원녹지사업소는 피로연 문화를 개선한 친환경 결혼식인 ‘2017년 소풍결혼식을 운영할 협력단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소풍결혼식은 결혼준비부터 결혼식까지 환경오염을 최소화하고 개성있는 결혼식으로 비용을 절감하는 한편, 기존 가열식 국물위주의 뷔페에서 도시락 또는 샌드위치 등 비가열식 음식으로 피로연 문화를 개선하고자 하는 의미도 가지고 있는 공원에서의 작은 결혼식이다.

 

지난해 진행된 소풍결혼식의 한 커플당 결혼 평균비용(식장 대관료, 스튜디오촬영드레스메이컵, 케익 등 물품비, 폐백, 피로연 식대)은 약 7백만원 정도(하객 202)로 일반 결혼식 대비 약 50% 정도 저렴한 비용이다. 꽃 화환 대신 쌀 화환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는 사례도 있었다.

 

월드컵공원에서의 소풍결혼식은 일반 야외결혼식과 달리 다음과 같은 원칙이 있다.

 

나만의 개성 있는 스타일로 준비하는 작은 결혼식을 지향하며 재생용지 청첩장 사용 및 일회용 생화 사용을 제한 피로연은 비가열 음식(도시락, 샌드위치 등)을 준비해야 하며 하객수는 200명 이내를 권장 결혼식을 통해 발생하는 CO2 상쇄를 위한 사회공익활동을 권장한다. 아울러 식장 주변장식을 위해 생화 및 조화를 사용하지 않고 공원의 자연환경 및 화분 등을 사용하여 야외 결혼식의 장점을 최대한 이용하게 된다.

 

협력단체는 소풍결혼식의 취지에 대해 이해하고 결혼문화 개선에 동참하고자 하는 뜻을 가진 자로, 에코웨딩 등 관련경력 3년 이상의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면 참여가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2017. 2. 6.() ~ 2. 17.()까지이며, 기간 내에 신청서를 비롯한 구비서류를 서울시서부공원녹지사업소 공원여가과로 직접 방문 또는 전자우편(hellobom@seoul.go.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결과는 심사를 통해 ‘17. 2월말 발표 예정이다.

 

월드컵공원의 소풍결혼식협력단체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부공원녹지사업소 공원여가과(300-554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