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권영진 대구시 일행 UCLA 로멜라연구소 방문, 로봇 개발 공동연구 협의

한인상공회의소 회장 면담, 경제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 약속

작성일 : 2020-01-05 14:27 기자 : 임혜주

자료사진-로멜라 연구소(RoMeLa / UCLA) 주요 개발 로봇 찰리 (미국 최초의 휴머노이드 로봇)

 

대구광역시(시장 권영진)6일 미국 라스베가스 일대에서 개최되는 ‘CES 2020 전시회에 앞서 세계적인 로봇공학자 데니스 홍 연구소장이 이끄는 미국 캘리포니아대학 로스앤젤레스 캠퍼스(UCLA) 산하 로멜라(RoMeLa) 연구소를 방문한다.

 

DGIST,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은 이번 로멜라 연구소와의 협의를 통해 로봇개발 공동연구를 통해 인간의 일상생활을 혁신할 보행·재활 보조로봇과 로봇핵심부품 기술을 공동개발하고 현실화해 나간다.

 

DGIST는 협업과제로 신체적 약자의 일상생활 거동지원 로봇 개발을 위해 감성적 인간-로봇 상호작용 기술, 일상생활 보조로봇 플랫폼 기술, 인체접촉 환경에 사용 가능한 로봇 디자인 기술을 개발하고, ‘환경 적응력이 높은 4족 보행로봇도 제품을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대구시는 지역에서 개최되는 국제행사인 국제로봇올림피아드 세계대회와 대구글로벌 로봇비즈니스포럼 등에 세계적으로 저명한 데니스홍 연구소장의 특별강연도 요청할 예정이다.

 

데니스 홍 연구소장은 이번 대구시의 로멜라 연구소 방문을 뜻 깊게 생각한다로봇은 우리가 그리는 미래를 앞당기는 수단이며 로봇을 개발하는 과정은 곧 삶을 보다 풍족하고 편리하게 변화시켜가는 흥미진진한 과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세계적인 로봇연구소인 로멜라와 협업하는 것에 대해 큰 설렘과 기대가 된다면서 로멜라와 함께 우리 지역의 로봇 기술을 한단계 발전시켜 대구가 글로벌 로봇산업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의를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구시는 미국 캘리포니아대학 로스앤젤레스 캠퍼스(UCLA) 로멜라 연구소와 로봇 분야 국제공동 R&D 협의뿐만 아니라 로스앤젤레스 한인상공회의소와는 경제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교류할 계획이다.

 

또한, 로스앤젤레스 한인상공회의소 박성수 회장을 대구시 해외자문관으로 추대하고 대구가 글로벌 선도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행보에 협조를 당부한다.

인쇄 스크랩 목록

대구/경북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