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대구의 다양한 매력을 나만의 콘텐츠로 제작할 시민‘모이세요’

1월 17일까지 접수, 2020년 대구시 소셜미디어 시민기자단 50명 모집

작성일 : 2020-01-06 15:02 기자 : 이민수

2019년 대구시 소셜미디어 시민기자단 해단식 (2019.12.20. / 콘텐츠코리아랩)

 

대구시는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시정소식 전달과 SNS 콘텐츠를 함께 만들어나갈 대구시 소셜미디어 시민기자단’ 50명을 오는 117일까지 모집한다.

 

시민기자단은 대구시의 각종 소식과 행사를 현장 취재해 소셜미디어를 통해 생생하게 전달하고, 생활 속 정책을 발굴해 대구시와 시민을 이어주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지원 자격은 대구시민으로서 평소 대구시 주요행정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높고 SNS 활용이 가능한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특히 사진·기사작성 능력, 관련 활동경력 등이 있는 지원자를 우대한다. * 주 생활권역이 대구시일 경우에도 지원가능

 

선발인원은 총 50명이며, 오는 117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지원 받는다.

 

지원방법은 대구시 홈페이지(www.daegu.go.kr) 및 공식 블로그(blog.naver.com/daegu_news/)에서 모집요강 확인 후 온라인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새롭게 선발된 시민기자단은 올 연말까지 활동하게 되며 소정의 원고료 지급 및 역량강화교육, 팸투어 참여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선발결과는 서류심사를 거쳐 1월 말 대구시 SNS 채널 및 개별연락을 통해 합격 여부를 공지할 예정이며, 2월 중 시민기자단 위촉 및 발대식을 가질 계획이다.

 

권기동 대구시 홍보브랜드담당관은 대구시정에 시민참여가 활발해지는 만큼, 대구를 사랑하는 시민들의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 “대구시 시민기자단으로서 자부심과 역량을 발휘하고, 시정홍보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대구/경북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