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새해에도 아는 것이 힘” 경기도, 경자년 중소기업 시책 설명회

‘2020년도 경기도 중소기업 지원시책 통합 설명회’ 1월 9일부터 28회 시군 순회 개최

작성일 : 2020-01-08 12:13 기자 : 임태종

경기북부청사

 

경기도가 경자년 새해를 맞아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꼭 알아야할 중소기업 지원 정보들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경기도는 오는 19일부터 219일까지 28회에 걸쳐 시군을 순회하며 ‘2020년도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많은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경기도, 경기중소벤처기업청,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기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진흥공단 등 21개 관련기관이 공동으로 참여한다.

 

이들 기관은 기업·기술 애로 해소, 사업화 및 창업지원, 국내외 마케팅 지원, 소상공인 지원, 새해 달라지는 지원제도 등 올해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과 정책들을 안내할 예정이다.

 

특히 수출기업 자금지원 신설, 창업 재도전 특례보증, 취약 소상공인 자금지원, 경기도형 스마트공장 보급, 일터혁신사업 등 민선 7기 경기도가 공정 경쟁질서 확립과 경제 선순환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들을 중점 소개한다.

 

설명회 이후에는 다양한 기업지원 유관기관들이 참여한 가운데 1:1 기업상담 부스를 운영, 경영애로·고충을 해소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한다. 아울러 2020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정보를 한데 모은 안내서를 배부한다.

 

또한, 바쁜 기업 활동으로 설명회장을 찾지 못한 업체들의 신청을 받아 산단, 아파트형 공장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설명회20여 차례 갖는다.

 

이 밖에도 경기도와 경제관련 공공기관 홈페이지 등에 시책안내를 게재, 중소기업이 언제든지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소춘 특화기업지원과장은 자금에서 판로·수출, 연구개발까지 기업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업지원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이번 설명회가 기업들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설명회는 중소기업 관계자나 도민이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031-8030-2992) 또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031-259-6281)으로 문의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