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자치구, 지방소식

서울시, ’16년도 자치구 하수도 관리실태 평가결과 공개

市, 정기적 하수도 관리실태 점검 및 평가를 통해 하수도 관리 강화 추진

작성일 : 2017-02-14 13:02 기자 : 임혜주

서울특별시민청사

서울시는 ’16년도 자치구별 하수도 관리 추진실적을 토대로 4개 분야 16개 항목에 대한 공공하수도 관리실태 점검 및 평가를 실시한 결과, 최우수구로 관악구, 우수구로는 중랑구와 금천구가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지난 ’13년부터 공공하수도관리청인 자치구의 하수도 관리 실태에 대한 점검 및 평가를 시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25개 자치구의 하수도 관리능력 향상 유도 및 관리 중요성을 강조해오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관악구는 하수도 GIS입력실태, 우기 전 준설 이행률, 시민친화형 교육 이수, 워크숍 우수사례 발표 등에서 타 자치구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아 1위를 차지하였다.

 

 

또한 예산 조기집행율, 사고이월 및 불용률, 하수도 워크숍 우수사례 발표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자치구들이 상위그룹에 위치하였다. 반면 예산집행 부진, 예산 이월, 공사장 안전사고 발생 등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낮은 점수를 받은 일부 자치구들은 하위그룹에 분포되었다.

 

구분

최우수

우수

장려

1

2

3

4

5

자치구

관악구

중랑구

금천구

강북구

성동구

 

시는 최우수구, 우수구에게 기관 표창을 할 예정이며, 1~5위까지의 상위그룹에 속한 5개 자치구에 대해서는 ’17년도 포괄예산 지원 시, 인센티브 예산을 우선 반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