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시, 베란다형 태양광미니발전소 올해 총 5만여 가구 보급

올해 총 5만2백 가구, 16.3MW 보급 목표…300W 설치 시 시+구 보조금 41만원

작성일 : 2020-01-11 20:06 기자 : 임혜주

동대문구 소재 홍릉 동부아파트에 설치된 태양광 미니발전 모습

 

서울시가 ‘2022 태양의 도시’, 서울 프로젝트의 하나인 베란다형 태양광 미니발전소를 총 52백 가구(16.3MW 규모)에 보급한다. 173억원(시비)을 투입한다.

 

특히 올해는 태양광 미니발전소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보급업체 선정기준과 시공기준을 대폭 강화한다. 보급업체는 기존엔 전기공사업자로 등록만 돼 있으면 참여할 수 있었지만 올해부터는 평가기준을 마련하고 외부 심사위원회의 심사평가를 거쳐 선정한다.

 

시공기준의 경우 모든 결속 부속품은 부식에 강한 스테인리스 재질 사용, 낙하사고에 대비해 비표준 난간에 대해 추가 안전장치 설치 의무화 등을 골자로 개정된 기준을 올해부터 적용한다.

 

서울시가 이와 같은 내용으로 올해 베란다형 태양광 미니발전소 공급 계획을 발표했다. 2월 말까지 보급업체를 선정하고, 3~11월 서울햇빛마루 홈페이지(http://www.sunnyseoul.com), 태양광지원센터 콜센터(1566-0494)를 통해 신청접수를 받는다.(선착순)

 

선정된 보급업체와 태양광 미니발전소 제품 정보는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고시공고 게시판, 서울시 햇빛지도 홈페이지(http://solarmap.seoul.go.kr)를 통해 열람 가능하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