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대구시, 정비사업 추정분담금 정보시스템 올해 본격 운영

‘재개발 재건축 사업 개략 추정분담금 정보’무료 이용

작성일 : 2020-01-28 10:04 기자 : 정구한

대구시청사 전경

 

대구시는 올해부터 정비사업 추정분담금 정보시스템으로 사업을 진행하는 추진위원회에 개략적인 추정분담금 정보를 제공한다.

 

정비사업을 추진하는 추진위원회는 조합설립 전 추정분담금 등의 정보를 토지 등 소유자에게 제공해야 한다. 기존에는 추진위원회가 직접 추정분담금 자료를 제공해 왔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추진위원회에서 원하는 경우 대구시에서 구축한 추정분담금 시스템을 무료로 이용해 산정한 정보를 토지 등 소유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대구시는 정비사업 개략 추정분담금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18년 말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조례’를 개정했다. 그리고 지난해 말 추정분담금 시스템을 구축 완료하고 테스트와 시범 운영을 해 왔다.

 

시스템 활용 방법은 ‘대구광역시 정비사업 추정분담금 정보시스템’ 홈페이지(http://hreas.daegu.go.kr) 정보마당에서 볼 수 있으며 이용설명서도 함께 제공된다.

 

추정분담금 시스템은 현재 대구시 등 전국 7개(대구, 서울, 부산, 인천, 광주, 대전, 경기) 시도에서 운영하고 있다. 대구시에는 시스템 이용 가능 사업장이 약 60여 곳에 이르고, 2030 도시·주거환경정비 기본계획이 수립되면 이용 구역이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김창엽 대구시 도시재창조국장은 “다양한 정보를 기초로 구축된 추정분담금 시스템을 활용해 정비사업 참여자의 의사 결정에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