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대구청소년창의센터, ‘드론운용 전문인력 양성’ 훈련생 모집

만15~24세 학교 밖 청소년 대상, 다음 달 23일까지 접수

작성일 : 2020-01-29 16:19 기자 : 정구한

한국항공소년단 대구∙경북연맹 드론 교육 사진

 

대구시가 설립하고 ()대구가톨릭청소년회가 운영하는 위기학교 밖 청소년 진로직업 체험 거점센터 대구청소년창의센터 꿈&에서 2020년 내일이룸학교 드론운용전문인력양성과정훈련생을 모집한다.

 

내일이룸학교는 여성가족부 주관 사업으로 비진학 청소년과 이주배경 청소년 등 학교 밖 청소년(15~24)의 성공적인 사회진출 및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한국항공소년단 대구경북연맹과 협력해 운영하는 이번 과정은 드론분야 전문인력 양성에 초점을 두고 드론공학 이론, 운용 실습, 드론산업현장 견학, 인턴십 등의 내용으로 3~10월까지 9개월간(780시간) 진행된다.

 

또 실무 중심의 직업교육 이외 실천적 문제해결 능력과 리더십을 길러주는 기업가 정신교육’, 사회와 넘나들며 실생활과 연계된 진로 탐색을 할 수 있는 진로직업캠프등의 특화 프로그램도 포함된다.

 

훈련과정 이후에도 1:1 맞춤 컨설팅과 모의면접 등을 통해 교육 연계와 취업 서비스를 계속 제공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다음 달 23일까지이며 직업훈련에 관심 있는 만15~24세 학교 밖 청소년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 중 15명을 선발해 교육할 예정이다.

 

훈련비는 무료이며 출석률에 따라 식사비와 교통비를 지원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청소년창의센터 홈페이지(dgdream45.or.kr) 또는 전화(053-474-4840), 카카오톡 오픈채팅 등으로 문의하면 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학교 밖·위기 청소년의 건강한 사회진입을 위해 체계적인 지원으로 취·창업까지 연결하는 원스톱지원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대구/경북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