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대구시, 중국 우한시에 위로 서신 및 물품 기증

권영진 대구시장, 중국 우한시장에게 위로 서신 발송

작성일 : 2020-02-04 20:41 기자 : 이민수

우한시 지원 마스크 사진

 

권영진 대구시장은 지난달 29일 최근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진원지로 알려진 중국 우한시 쪼우시엔왕(周先旺) 시장에게 현 상황에 대한 조속한 복구를 기원하고 우한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하는 내용의 서신을 전달했다.

 

대구시와 우한시는 지난 2016년 우호협력도시 관계를 체결하고 지속적인 교류를 해 온 바 있다.

 

한편 대구은행과 대구상공회의소는 지역 경제계를 대표해 마스크 19천여장을 우한시에 기부하기로 했다.

 

대구시는 이러한 내용을 우한시에 지난달 31일 전달하고, 4일 납품을 받아 보낼 계획이다.

 

또한 대구의료관광진흥원도 중국 12개 의료관광 해외홍보센터와의 우호적인 협력관계 유지를 위해 마스크 14천장을 5~6일 양일간에 걸쳐 납품받아 7일부터 발송할 예정이다.

 

존경하는 우한시 周先旺 시장님

 

한국 대구광역시장 권영진입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폐렴 발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한시민들과 중국 국민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최근 매체 인터뷰 영상을 통해 우한 외 지역으로의 감염 확산을 막겠다는 시장님의 의지와 막중한 책임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과감한 결단력과 추진력으로 도시를 봉쇄하고 1,000여개의 병상을 수용하는 임시 병원을 건설하는 등우한시민을 위해 밤낮으로 애쓰시는 시장님과 의료인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의료용 마스크를 전달하오니 필요한 곳에 사용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우호협력도시 시장으로서 대구시의 가족과도 같은 우한시민들의 건강과 행복한 삶이 조속히 회복될 수 있기를 250만 대구시민과 함께 기원합니다.

 

다시 한 번 우한 폐렴으로 사망하신 고인의 명복을 빌며

가족 분들께도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중국 국민과 우한 시민, 그리고 시장님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대구광역시장 권 영 진

 

 
인쇄 스크랩 목록

대구/경북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