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경기도, 외국인 주민 대상 ‘신종 코로나 예방수칙’ 홍보 강화한다

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방지 위한 외국인주민 홍보·관리방안 회의 개최

작성일 : 2020-02-09 21:18 기자 : 임태종

경기북부청

 

경기도가 시군 외국인복지센터와 함께 도내 외국인 주민을 대상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에 대한 홍보활동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경기도는 지난 7일 안산다문화글로벌센터에서 류광열 노동국장, 홍동기 외국인정책과장, 오경석 경기도 외국인인권지원센터장, 시군 외국인복지센터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외국인주민 홍보·관리 방안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 참석자들은 각 복지센터에서 현재 추진 중인 홍보활동 내용들을 서로 공유·논의했다.

 

우선 교민회·국가별 공동체 모임을 통해 페이스북이나 위챗 등 외국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SNS를 활용, 감염병 예방행동수칙과 새로이 공지되는 정보들을 신속하게 다국어로 전달하는 홍보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또한 인터넷 사용 취약자나 복지센터를 이용하지 않는 외국인들을 위해 도내 외국인 밀집지역에 홍보자료 현장 배포, 현수막 게시 등의 홍보를 추진, 사각지대를 해소할 방침이다.

 

외국인복지센터가 설치되지 않은 시군에 대해서는 해당 지역에서 활동 중인 외국인 관련 민간단체와의 간담회를 통해 지속적인 의견 수렴과 지원방안 모색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회의에 앞서 도는 도내 외국인 밀집지역 현황을 파악하고, 영어·중국어·한국어로 작성된 예방수칙 홍보물을 만들어 도내 외국인 지원기관·단체에 배부해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주문한 상태다.

 

아울러 건설 산업 현장에 외국인 노동자가 많다는 점을 감안, 공공기관 발주대상 건설현장과 민간 건설현장에 홍보물을 배포하고, 대한건설협회와 대한전문건설협회 측에 자발적인 예방활동을 추진해 줄 것을 요청했다.

 

류광열 노동국장은 이번 회의에서 제안된 사항을 검토해 관계부처 건의 등 신속히 조치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며 사각지대가 없게 구석구석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유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