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원/구의원 동정

동대문구의회, 서울한방진흥센터 공사 현장 방문

책임감리 단장 브리핑 보고 후 지하주차장 및 각 층별 시설 점검 실시

작성일 : 2017-03-13 17:00 기자 : 이민수

동대문구의회 의원들이 13일 오전 서울한방진흥센터를 방문해 감리단장으로 부터 공사전반에 대한 브리핑을 듣고 있다.(앞줄오른쪽에서 네번째 주정 구의장)

서울한방진흥센터의 공사비는 465억이란 금액으로 책정된 것으로 아는데 왜 경미한 공사비까지 다시 청구하는지? 의문스럽다. 공사비 부풀리기 하는 거 아닌가?”

 

전시관 공간활용에 있어서 기둥이 많은 것은 이해가 않돼? 빔 공사등의 기법으로 기둥을 없애 전시관의 공간을 활용할 수는 없었는지?”

한방진흥센터내 전시관이 꾸며질 공간의 기둥을 바라보고 공사기법 문제점을 지적한 내부 모습

동대문구의회가 제268회 임시회 회기 중인 13일 오전 11시에 주정 동대문구의장을 비롯한 18명의 구의원이 참석해 서울한방진흥센터 건립현장을 방문하여 시설 점검중 심도 있는 질문을 했다.

 

서울한방진흥센터(동대문구 약령중앙로 26)는 지하 3, 지상3층 연면적 9,730규모로 총 46525백만원이 투입된 사업으로 430일 준공 예정이며 현재 83.5%의 공정율을 보이고 있다.

전시관 입구에서 브리핑을 받고 있는 동대문구의회 의원들

동대문구의회 현장 방문단은 윤종구 책임감리 단장의 브리핑 보고 후 한의약박물관 전시실, 보제원, 다목적강당 등 한방시설물 및 지하주차장이 건립될 예정인 지하 3층부터 지상 3층까지 구석구석 둘러보며 시설점검을 실시하였다.

 

이날 동대문구의회 의원들은 시설점검을 하면서 설계변경 사유, 공사비 증액사유, 준공시기가 늦춰진 이유, 한옥건립에 사용한 목재가 국산목재인지, 주차장 방수시설은 설치되었는지, 관람객 안전문제는 확보되었는지 등 공사관계자에게 날카로운 질문들을 펼쳤다.

주정 의장이 외벽하단의 방수처리에 대해 물어보고 있다.

동대문구의회 의원들과 함께 현장을 방문한 주정 동대문구의장은 다소 공사시기가 늦어져 아쉬움점이 있지만 공사가 준공시기에 맞춰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것 같아 다행이다면서 남은 공사기간 중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달라 당부하면서 앞으로 서울한방진흥센터가 동대문구의 대표적인 관광명소가 될 수 있도록 관리 운영을 철저히 해달라고 공사관계자 및 집행부에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