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대구시, 친환경 실천 우수아파트를 뽑습니다.

2월 17일부터 3월 5일까지 구‧군 환경부서 신청 접수

작성일 : 2020-02-16 17:01 기자 : 정구한

자료사진 - 아파트단지

 

대구시는 온실가스 감축과 친환경 실천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20년 친환경 실천 아파트 경진대회에 참가할 아파트를 공개 모집한다.

 

대구시 관내 150세대 이상 아파트 단지면 신청이 가능하며, 참여아파트를 대상으로 온실가스 감축 탄소포인트제 및 온실가스 진단컨설팅 참여 친환경실천 교육 에너지 절약 실천활동 고효율에너지 시설 설치 폐기물 저감을 위한 체계 개선 등을 평가한다.

 

올해는 시민들의 친환경 생활 실천을 더욱 촉진하기 위해 참여아파트 수를 8개에서 16개로(군별 2) 늘리고,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진행하는 에너지혁신아파트* 시범사업을 대회 참여아파트에게 우선적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피크계량기 설치 및 공동전기 컨설팅을 제공하고, 웹기반 전력사용량 관리시스템 구축을 통해 실시간으로 전력사용량을 확인하여 자발적 에너지 사용량 저감 유도

 

참여아파트는 3월부터 11월까지 약 8개월 동안 온실가스 저감활동을 추진하고, 추진협의회에서 선정된 우수아파트 4곳은 상장과 함께 총 700만원의 시상금과 친환경실천 아파트 현판을 받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아파트는 다음 달 5일까지 구(환경부서)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올해 6회째인 경진대회는 2013년 시범사업 이후 지금까지 43개 아파트, 32647세대가 참여해 약 786톤의 온실가스(CO2)를 감축하는 성과를 거뒀다.

 

성주현 대구시 기후대기과장은 기후변화 대응과 온실가스 감축은 시민 한 분 한 분의 생활속 실천이 중요하다면서, “공동체의 건전한 경쟁으로 온실가스 줄이기를 실현하는 이번 경진대회에 많은 아파트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