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희망을 전하는 시민의 힘! #힘내요 대구

브랜드슬로건 ‘컬러풀 대구’ 로고 응용 응원 릴레이

작성일 : 2020-02-28 14:31 기자 : 이민수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을 위해 국민들의 자발적인 응원 릴레이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이어지고 있다.

 

대구시 브랜드 슬로건인 컬러풀 대구(Colorful DAEGU)’를 활용해 시민이 만든 ‘#힘내요 대구(붙임 이미지참조)’ 등 해시태그를 단 글을 SNS에 공유하면서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대구시민들이 서로를 응원하며 위기 극복을 기원하고 있다.

 

이러한 자발적인 응원 릴레이는 마치 과거 대구에서 시작된 국채보상운동을 다시 재현한 듯 다른 지역민들도 함께 참여하며 점점 범국민운동으로 커져가고 있다.

 

이에 대구시는 영어 버전을 별도로 만들어 해외 SNS채널을 통해 대구에서 시작된 희망의 메시지를 전세계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힘내요 대구SNS응원 외에도 개인부터 기업에 이르기까지 각계각층의 물품과 성금 등 희망의 손길이 연일 이어져 시름에 빠진 지역민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권기동 대구시 홍보브랜드담당관은 “‘#힘내요 대구응원 릴레이는 위기마다 하나가 돼 저력을 보여줬던 대구시민 정신이 새롭게 표현된 것이라면서 힘든 시간이지만 시민들과 함께 코로나19를 하루빨리 극복할 수 있는 희망을 널리 공유하겠다라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대구/경북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