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원/구의원 동정

주정 동대문구의회의장 제1차 본회의 개회사

의회에 상정되는 안건 하나 하나를 심도있게 심사해 주시기 바래

작성일 : 2017-04-08 19:18 기자 : 이민수

주정 의장이 제27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개회사를 전하고 있다.

존경하는 37만 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유덕열 구청장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또한, 의회 의정활동에 깊은 관심을 가져 주시는 방청객 및 언론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난겨울 기승하던 추위를 벗어나, 산과 들에는 파릇한 새싹이 푸르름을 더해가고 예쁜 봄꽃들이 화사함으로 우리 주변을 활기차게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날, 모두를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약동하는 활기찬 봄의 기운처럼 우리 경제도 침체의 늪에서 벗어나 다시 한번 힘찬 도약을 이룩하여 우리 모두가 걱정 없는 행복한 삶이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412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안건심사와 구정질문, 그리고, 행정사무감사 실시 시기를 1차 정례회로 변경한 후 처음으로 행정사무감사계획서를 확정하는 매우 의미 있는 회기입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의회에 상정되는 안건 하나 하나를 심도있게 심사해 주시기 바라며, 보다 발전적인 감사 계획서가 채택되어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행정사무감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올해도 벌써 4월입니다. 이제부터는 구민을 위한 각종 사업들이 본격적으로 추진 되어야할 시점에 와 있습니다.

 

모든 사업들을 추진함에 있어 지역주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반영함으로써,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방향으로 원만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금일부터 실시되는 제7회 동대문 봄꽃축제를 시작으로 계획 된 크고 작은 축제가 우리구의 위상을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59일 실시되는 제19대 대통령 선거가 공정하고 무사히 치러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여러분 모두 건강에 유의하시고 가정에는 늘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 드리면서, 이상으로 개회사를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