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HOME > 뉴스 > 종합뉴스

국립대구과학관, “집에서 뭐하고 놀지?, 과학관 탐험하며 놀자~”

온라인과학관(과학관 On Air) 서비스 실시!

작성일 : 2020-04-12 16:13 기자 : 정구한

과학관 라이브 사이언스 사진

 

국립대구과학관(관장 김주한, 이하 과학관’)은 코로나19(COVID-19) 감염 우려로 가정에 머무르고 있는 시민들을 위하여 과학관 온라인 체험서비스(과학관 ON AIR)를 제공한다.

 

과학관 ON AIR는 홈페이지를 통해 전시물 해설, 과학특강 및 각종 과학체험교육 등 다양한 주제의 과학 콘텐츠를 집에서도 재미있고 유익하게 체험해 볼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이다.

 

과학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21일부터 잠정 휴관을 실시하고 있다. 올 봄부터 과학특강 및 과학체험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야심차게 준비하였으나, 감염증 확산에 따른 개관이 계속 지연되고 있어 먼저 온라인으로 과학관 ON AIR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준비한 프로그램을 미리 선보이고자 한다.

 

전시물 해설에서는 과학관의 대표전시품 생동하는 지구, S.O.S’, ‘라이프 코스터등 주요 전시품에 대하여 온라인 심층해설을 제공하며,

 

과학 엔터테인먼트에서는 과학관 현장에서 운영하는 주요 프로그램인 사이언스 라이브쇼’, ‘사이언스 카트등 인기 퍼포먼스 콘텐츠를 온라인으로 체험한다.

 

과학특강에서는 과학관 소속 연구원(박사급 전문가 및 교육강사 등)이 첨단과학과 기초과학을 아우르는 다양하고 흥미로운 과학관련 주제를 재미있게 풀어주는 온라인 강연으로 제공하며,

 

과학체험교육은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과학 주제를 대상으로 이론 교육 및 과학교구 제작 체험을 영상을 통해 알아보고, 과학관 소속 교육강사님들의 신나는 과학교육을 온라인으로 미리 살펴본다.

 

과학관 ON AIR410일부터 시범운영을 시작했으며, 417일부터 홈페이지 전용사이트를 통해서 정식으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과학관 ON AIR에서 다양하고 재미있는 과학콘텐츠를 매주 제공할 예정이니 기대해도 좋다.

 

국립대구과학관 김주한 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국민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 사회적 거리두기 등 정부 방역지침에 과학관이 적극적인 동참하여 빨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기를 기원하며, 이번 과학관 ON AIR 서비스가 집에서 지내는 시민들에게 즐거운 희망을 전해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