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무역 전문 인력 양성 ‘경기청년+4 트레이드 매니저’ 교육생 모집

6월 5일까지 청년, 대학생, 외국인유학생, 다문화인 대상 교육생 100명 모집

작성일 : 2020-04-29 09:50 기자 : 임태종

경기도는 무역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2020년도 경기청년+4 트레이드 매니저(Trade Manager)’ 육성사업에 참여할 교육생을 65일까지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경기청년+4 트레이드 매니저육성사업은 전문 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수출기업과 취업을 희망하는 경기청년+4(청년·대학생외국인유학생·다문화인) 상호 간 미스매칭(불균형)을 해소해 수출경쟁력을 강화하고 선순환적 일자리 창출 효과를 높이고자 경기도가 2016년부터 추진한 사업이다.

 

올해 교육생 선발인원은 100명이며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4개 언어로 총 4개 반에 반 별 30여명 내외로 운영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온라인강좌 사전수강 후 7~82개월 간 집합교육 방식으로 이뤄지며, 교육 장소는 참가자들의 접근성과 주변의 생활 기반을 고려해 정할 예정이다.

 

교육생들은 무역전문 강사진이 참여하는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무역실무, 계약, 대금결제, 온라인 마케팅, 비즈니스 협상전략, 외국어 특강 등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실질적 무역실무를 학습하게 된다.

 

수료생 전원에게는 도지사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되며 성적 우수자는 상장 수여와 함께 도내 기업 대상 인턴 기회와 취업연계 알선, 도 해외마케팅 사업(G-FAIR, 수출상담회 등)의 참가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도는 이번 경기청년+4 트레이드 매니저육성사업을 통해 보호무역주의 기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수출기업에 우수 전문 인력을 지원함으로써 수출경기 회복, 일자리 창출, 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는 선순환시스템이 구축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신청 자격은 도내 청년, 대학생, 외국인 유학생, 다문화인으로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등 외국어 사용이 원활해야 한다.

 

지원 희망자는 65일까지 경기도 일자리 플랫폼 잡아바’(www.jobaba.net)에서 신청 서류를 내려 받아 경기도 일자리재단(부천시 부천로 143 4층 청년기획팀)으로 이메일(trade@gif.or.kr), 우편, 방문 중 편한 방법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잡아바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경기도 일자리재단(031-270-9691) 또는 경기도청(031-8008-2461)으로 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