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화훼농가 위한 경기도주식회사 플라워마켓, 매출 1억에 사장님 웃음꽃

4월 주말·5월 황금연휴에 바라지마켓 통해 ‘플라워마켓’ 진행

작성일 : 2020-05-12 17:17 기자 : 임태종

경기도주식회사 플라워마켓 현장(시흥프리미엄아울렛 1층 센트럴가든)

 

코로나19로 어려운 도내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경기도주식회사가 바라지마켓을 통해 플라워마켓을 개최했다.

 

지난 4월부터 시흥프리미엄아울렛 1층 센트럴가든에서 실시했던 이번 행사를 통해 13,000여만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지역 화훼농가 살리기에 앞장섰다.

 

코로나19로 지속되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학교 졸업식 및 입학식 등 대형 행사들이 대거 취소되며, 도내 화훼농가는 큰 타격을 입었다.

 

이들 화훼농가를 위해 경기도주식회사 지역상생협력매장인 바라지마켓이 나서 플라워마켓을 개최했다.

 

바라지마켓은 지난 4월부터 매주 주말과 5월 황금연휴 나들이객을 대상으로 지역 화훼농가의 선인장, 스투키, 산세베리아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했다.

 

이번 행사로 4월 약 7,900만 원, 5월 약 5,500만 원 등 총 13,400여만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경기도주식회사 바라지마켓 관계자는 시흥프리미엄아울렛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아 1층 센트럴가든 공간을 활용해 많은 소비자와 만날 수 있었다라며 봄맞이 플라워마켓으로 소비자와 지역사회에 활기를 돋우고 도내 화훼농가에 큰 도움이 된 것 같아 기쁘다라고 밝혔다.

 

경기도주식회사에서 운영 중인 지역상생협력매장 바라지마켓은 시흥프리미엄아울렛 3층에 있으며, 시흥시 및 경기도 중소기업 제품과 농·특산품 등을 판매하고 있다.

 

또한, 지역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장으로 바라지마켓 내 카페바라지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바라지마켓은 적극적인 상품 리빌딩 및 프로모션을 통해 지난해 하반기부터 흑자 전환에 성공해 시흥시 및 도내 기업을 위한 지속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