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목적지 알면, 최적의 대구시내버스 이용방법 알 수 있다

위치기반 서비스 적용으로 이용자 편의성 높여, 16일부터 서비스 시작

작성일 : 2020-05-14 15:25 기자 : 정구한

- 영어서비스 제공으로 외국인의 대구관광 활성화에 기여 기대

 

스마트폰 접속 화면

 

대구버스정보(businfo.daegu.go.kr) 홈페이지보다 편리하게 바꿨습니다!

 

대구시는 현재 운영 중인 노선안내 홈페이지를 이용자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등 전면 개편해 16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번 전면 개편으로 이용자가 주변 지리를 잘 모르더라도 목적지만 선택하면 내 위치를 자동으로 인식해 주변 정류소에서 목적지까지 시내버스로 이동할 수 있는 최적의 출발·도착지 검색 결과를 알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스마트폰으로 접속 시, 주변의 시내버스 정류소 목록이 자동으로 표출돼 보다 편리하게 도착예정정보를 조회할 수 있으며, 최근 검색어를 즐겨찾기로 등록할 수 있어 이용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높였다.

 

또한 복잡한 메뉴를 단순화하고 통합 검색창에서 정류소, 노선, 목적지 등 모든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이용자들이 보다 직관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외국인들도 편리하게 시내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영어 서비스도 제공하며, 향후 중국어, 일본어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개편으로 PC, 스마트폰 등 접속수단에 따라 화면이 자동으로 조절되는 반응형 웹방식의 단일 홈페이지로 구축해 어떤 기기에서든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윤정희 대구시 교통국장은 대구를 처음 방문하신 분들도 목적지만 알면 손쉽게 버스를 이용할 수 있을 정도로 세련되고 편리한 사용자 중심의 버스운행정보 홈페이지를 시민에게 제공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시민의 의견을 수렴해 수요자 중심의 홈페이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