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뉴스

HOME > 뉴스 > 의정뉴스

동대문구의회, 답십리1동청사 신축 현장 전격방문

답십리1동 청사 신축공사현장 방문한 구의회 이현주 행정기획위원장과 이의안 의원

작성일 : 2017-04-26 18:50 기자 : 이민수

동대문구의회 이현주 행정기획위원장과 이의안 의원이 답십리1동 청사 신축공사 현장을 방문해 시설물 점검에 들어가고 있는 모습

동대문구의회 이현주 행정기획위원장과 이의안 의원이 지난 25일 오전 10시 답십리1동 동청사건립 현장을 불시에 방문해 시설 점검을 진행했다.

 

답십리1동 신청사(동대문구 사가정로 30)는 지하 2, 지상5층 연면적 2,010.38(608)규모로 720일 준공 예정이며 현재 68%의 공정율을 보이고 있다.

 

이날 현장에서 이청화 감리사의 브리핑 보고 후 지하2층 기계실과 창고를 시작으로 지하1층 종합민원실과 복지팀사무실을 둘러보는 자리에서 이현주 위원장은 지하 시설인 만큼 환풍시설과 채광에 신경을 써 줄 것을 당부하고 주차시설이 미비한 만큼 잠깐 주차를 위한 공간확보를 위해 애써달라고 전했다.

 

아울러 이의안 의원은 지상층을 둘러보니 건물의 한쪽면 창문이 인근 아파트와 근접하니 사생활 침해에 위배가 되지 않도록 철저한 대책을 요구했다.

공사현장에서 질의를 하고 있는 이현주 위원장(우)과 이의안 의원(좌)

또한 3층 자원봉사센터를 둘러보며 이 공간을 큰 행사시 같이 사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달라는 주문과 5층 주민편의시설의 체력단련실에 대해 강한 부정을 나타냈다.

 

체력단련실은 근처의 아파트단지 등과 근접한 시장에도 현대화 된 시설이 마련되어 있는 만큼 이 시설에 대한 접근성과 효율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을 하며 대책을 요구했다.

 

이현주 위원장과 이의안 의원은 지역구의원으로 건립초기부터 많은 신경을 써왔으며 지하부터 5층까지 심도있는 시설점검을 실시하였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