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종합뉴스

2017년 회기동 두번째 행복교실 개최

작성일 : 2017-04-29 12:08 기자 : 임혜주

동대문구 회기동 희망복지위원회가 개최한 행복교실 모습

동대문구 회기동 희망복지위원회(위원장 신강수)는 지난 261030분에 관내 저소득 고령자만성질환자 어르신 25분을 모시고 함께 웃고 즐기는 ‘2017년 회기동 2번째 행복교실을 개최하였다.

 

행복교실은 저소득 고령자만성질환자 어르신들을 초청하여 공예품이나 종이접기, 꾸미기 등의 다양한 만들기 활동에 창의력을 가미시킨 수업으로 두뇌활동을 강화시켜 치매를 예방하고 신나고 재미있는 체험 활동을 통해 행복감을 증진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실시하는 수업이다.

 

이번 행복교실 2번째 수업에서는 까나페 만들기수업을 진행해  25명의 어르신들에게 각자 까나페를 담을 수 있는 용기를 하나씩  나눠주었고 이어서 까나페 만들기 재료인 크래커와 치즈, 참치, 딸기, 토마토 등을 모두 지급하였다.

 

재료를 지급하고 난 다음 까나페 만들기 시작했는데 크래커 위에 참치나 치즈를 올리고 크래커로 덮고 그 위에 참치나 치즈를 다시 올린 후 크래커로 덮으면 거의 완성이 되는 음식으로 최종 마무리는 크래커 위에 딸기나 토마토를 올려주면 까나페가 완성된다.

 

추가적으로 수업이 끝나고 나서는 회기동 맛집으로 소문난 남원추어탕을 점심 식사로 수업에 참여한 어르신들과 즐거운 점심시간을 보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신강수 위원장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해서 매달 행복교실을 개최예정이오니 꼭 참석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