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뉴스

HOME > 뉴스 > 의정뉴스

주정 동대문구의회의장,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와 안전대책 만전을 기하여 주길 바래

동대문구의회 제271회 정례회 1차 본회의 개회사

작성일 : 2017-05-22 14:36 기자 : 이민수

주정 동대문구의회 의장이 제271회 정례회에서 개회사를 전하고 있는 모습

존경하는 37만 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들과 유 덕 열 구청장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또한, 우리 구의회 의정활동에 깊은 관심을 가지시고 이 자리에 참석하신 언론인 및 방청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71회 정례회를 맞이하여 모두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지난 서울특별시 자치구의원 친선체육대회에서 다 함께 어울려 의정교류의 유익한 시간을 가진 바, 적극적이고 단합된 모습을 보여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려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어느덧, 7대 의회가 출범한 지 3년이 흘러가고 있습니다. 그간 우리의회는/ 민의의 대변자로서 구정현안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효과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적극적이고 의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고 자부합니다.

 

그러나,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시대적 흐름 속에서 구민의 요구는 더욱더 복잡하고 다양화 되면서 우리의 책임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우리에게 남은 이 값진 시간을 구민들이 부여해준 과제를 성실히 수행하는데 온 힘을 다하여야 할 것입니다.

 

그간의 의정경험을 바탕으로 구민의 생활 속으로 들어가 구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는 소통의 열린 의회로 거듭나야 하겠습니다.

 

오늘부터 30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제271/정례회에서는 행정사무감사, 2016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안 승인, 2017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등을 처리하게 됩니다.

 

행정사무감사는 구정 전반에 대한 종합적이고 발전적인 관점에서 구민의 민생문제와 관련된 정책수립과 건전하고 효율적인 행정집행에 기여하는 행정사무감사 본래의 목적이 달성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또한, 2016년도 세입·세출 결산안은 지난 43일부터 52일까지 의회가 선임한 세분의 결산검사위원이 검토한 결과를 토대로 제출된 안건으로서, 의원 여러분께서는 결산안 심사 시에 합리성과 효율성, 그리고, 지역발전에 대한 기여도와 효과 등을 꼼꼼히 살피고, 정확하게 평가하여 내년도 예산 편성에 의미 있는 지표가 될 수 있도록 심도 있게 심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추가경정예산안 심사는 낭비성 예산은 없는지, 구정발전과 구민복리 증진에 필요한 사업인지, 사업의 우선순위가 적정한지 등 심사에 심혈을 기울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아무쪼록 이번 정례회에서도 의회와 집행부 모두가 구민에게 미래에 대한 희망을 심어줄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여름철 무더위를 대비한 무더위 쉼터운영과 수방대책 및 노후건물 밀집지역 등 재난 취약에 대한 안전점검, 구민의 건강과 직결되는 방역대책 등 일련의 안전대책 수립과 운영에 만전을 기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리면서,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