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HOME > 뉴스 > 종합뉴스

이현주 의장, “미래를 준비하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15일, 11시 구의회 5층 본회의장에서 개원 2주년 기념사 밝혀

작성일 : 2020-07-15 19:03 기자 : 이민수

동대문구의회 이현주 의장이 전반기 의정활동을 마치고 후반기 의정활동에 들어가면서 개원2주년 기념식을 갖고 기념사를 전하고 있다.

 

동대문구의회(의장 이현주)715일 수요일 오전 11시에 구의회 5층 본회의장에서 유덕열 구청장을 비롯한 집행부 간부, 사무국 직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원 2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민경옥 운영위원장이 사회로 국민의례, 내빈소개에 이어 지난 2년간 의정활동에 대한 동영상 시청, 이현주 의장의 기념사, 유덕열 구청장과 최병조 의정회장의 축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현주 의장은 기념사에서 다음과 같이 밝혔다.

 

 

존경하는 35만 동대문구민 여러분!

 

오늘 제8대 동대문구의회 개원 2주년을 축하해 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유덕열 구청장님과 집행부 간부님, 최병조 의정회장님 그리고 언론사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부족한 저를 의장으로 선출해 주신 동료 의원님들의 지지와 성원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먼저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모든 구민들께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구는 발생초기 발 빠른 대응과 주민들의 협조로 안정적인 상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주민들께서는 마지막까지 긴장을 늦추지 마시고 개인방역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의회는 집행부와 함께 감염병을 막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일자리 확보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인 피해를 복구하는데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대문구민 여러분!

 

저는 오늘 이 자리에서 제8대 후반기 의장으로서 남은 2년간 의정방향을 몇 가지로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첫째, 구민에게 힘이되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우리 의회는 구민생활 안정과 복지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어르신, 장애인 및 사회적 약자들이 최소한의 삶을 영위하시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의정활동을 통해 뒷받침 하겠습니다.

 

나아가 지역경제·문화·주거환경 등 다양한 구민의 요구사항과 애로사항을 듣고 의정에 적극 반영하여 주민 복지실현과 복리증진에 앞장서는 의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구민과 함께하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주민과 가까운 곳에서 늘 소통하면서 요구사항에 보다 깊은 관심을 가지고, 주민의 의견과 이익을 대변하도록 하겠습니다. 주민의 삶과 피부에 직접 와 닿는 정책을 실현하는 의정활동을 해나가며 항상 구민과 동행하는 의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미래를 준비하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우리 의회와 저를 포함한 동료의원들은 실력을 쌓으며 지방자치의 미래를 준비하겠습니다. 우선 상임위원회의 전문성과 창의성을 높이는데 주력하겠습니다. 또한 예산심사, 조례제정, 정책발굴 등 의원교육을 강화해 의정활동을 뒷받침 하는데 최선을 다해, 지역경제와 주민 삶의 미래를 책임지고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진정한 지방자치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주민참여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지방자치의 미래는 의회와 집행부 그리고 주민 여러분이 함께 만들어 가는 것임을 명심하시고 많은 지지와 협조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지난 2년 간 헌신과 열정으로 의정활동을 이끌어 오신 김창규 의장님, 오세찬 부의장님, 김남길 위원장님, 이태인 위원장님, 남궁역 위원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 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