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플랫톡’ 1,2기 과정 통해 지역양육전문가 66명 배출

‘플랫톡’ 2기 수료식 16일 개최, 총 66명의 지역양육전문가 배출

작성일 : 2020-07-17 10:47 기자 : 임태종

‘플랫톡’ 2기 수료식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경가원)16경기도 부모교육 플랫폼 사업중 하나인 지역양육리더과정;플랫톡(talk)’ 1,2기 과정을 통해 총 66명의 전문가를 배출했다.

 

부모교육 플랫폼 사업은 시·군별 현장 보육육아상담 분야 경력자들을 대상으로 양육전문가를 양성한 후 이들을 지역으로 파견해 부모교육의 사각지대에 있는 주 양육자들에게 육아지원, 전문상담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플랫톡은 도내 31개 시·군을 연결하는 플랫폼 역할을 함과 동시에 음악적 의미를 담아 상담 역량을 조금 더 높인다는 의미가 있다.

 

플랫톡 과정 1기는 지난 62~4일에 진행돼 33명의 지역 전문가를 배출했다.

 

2기는 714~16일까지 진행됐으며 1기와 마찬가지로 33명이 지역양육리더 과정을 수료했다.

 

올해 플랫톡 과정은 비대면 온라인 화상교육 시스템을 적극 활용했다.

 

프로그램은 양육신념, 놀이지원전략, 부모 상담 역량강화 등 상담 역량을 높이기 위한 교육으로 구성됐다.

 

또한 성인지 관점에서의 부모교육 내용을 추가해 기존 양성프로그램과 차별화했다.

 

수료생들은 이후 모의상담시연평가를 거쳐 80점 이상의 점수를 얻으면 지역양육리더로 정식 위촉돼 해당 시·군에서 양육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정정옥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장은 오늘 수료생들이 각 시·군에서 지역 밀착형 양육서비스를 통해 가정 양육자들의 육아를 돕는 데 많이 활동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