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도 농기원-경기농협, 경기도 육성 쌀 ‘참드림’ 판촉전 개최

경기도 육성 품종 벼 보급 확대를 위한 판촉전

작성일 : 2020-07-20 10:29 기자 : 임태종

판촉전 사진
 

 

경기도농업기술원과 농협경기지역본부가 716일부터 29일까지 14일간 수원 농협수원유통센터에서 경기도 육성 쌀 참드림판촉전을 진행한다.

 

20일 농기원에 따르면 이번 판촉전은 경기미의 64%를 차지하고 있는 일본계 벼 품종 대체 필요성과 참드림의 장점을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경기미의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추청(아끼바레) 벼 품종은 병해충 저항성이 없어 친환경 재배에 적합하지 않고 소비자 밥맛테스트에서 지속적으로 낮게 나타나는 문제점이 있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농기원은 지난 2014년부터 참드림벼를 육성해 왔다.

 

참드림벼는 국내 유일 재래종 혈통을 지닌 품종으로 단백질 함량이 낮아 부드럽고 찰진 밥맛을 가졌다.

 

도열병, 흰잎마름병, 줄무늬잎마름병 등에 저항성이 있어 친환경 재배에 적합하고 상온저장성이 좋아 7~8월에도 품질을 그대로 유지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김현기 경기도농업기술원 기술보급과장은 올해 참드림품종 300톤을 정부 보급종으로 생산해 내년에 농업인에게 공급하게 되면 더 좋은 품질로 소비자에게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참드림이 경기도 대표품종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농협경기지역본부 등 관계기관과 지속적으로 품질관리 및 홍보마케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