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경기도, 코로나19로 힘든 도민정신건강 방역 위해 ‘힘내삼 프로젝트’ 이벤트 추진

비대면 심리지원을 통한 정신건강 문제 예방과 심리면역 향상 기여

작성일 : 2020-08-26 09:57 기자 : 임태종

힘내삼 프로젝트
 

 

경기도와 경기도정신건강복지센터가 26일부터 도민 정신건강 방역을 위해 힘내삼 프로젝트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우울·불안·스트레스 등과 같은 도민들의 부정적인 감정을 줄이고 심리면역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경기도 온라인 심리면역 프로그램 ‘SPRING’을 통해 비대면으로 실시한다.

 

‘SPRING’은 역경과 시련을 이겨내는 긍정심리학과 성격 강점에 기반한 회복탄력 향상 마음 안정 프로그램이다.

 

‘SPRING’ 홈페이지에서는 S(Strength:강점), P(Positivity:긍정), R(Resilience:회복), I(Immunity:면역), N(Network:공유), G(Growth:성장) 6개의 과정을 통해 자신의 긍정상태를 점검하고 단계별로 참여할 수 있는 심리면역 프로그램이 제공돼 누구나 시간제약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벤트는 ‘SNS 소문내기‘SPRING 참여하기로 구성돼 있으며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SNS 소문내기이벤트는 경기도정신건강복지센터 페이스북에서 좋아요를 클릭하고 힘내삼이벤트 게시글에 친구 2명을 소환한 후 본인의 SNS에 이벤트 게시글을 공유하면 된다.

 

‘SPRING 참여하기이벤트는 ‘SPRING’ 홈페이지(https://www.g-mind.or.kr)에 접속해 R단계(3단계) 이상 참여한 후 팝업창을 클릭해 본인 참여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기간은 상품 소진 시까지며 ‘SNS 소문내기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모바일 기프티콘이, ‘SPRING 참여하기참여자에게는 전원에게 홍삼스틱이 각각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www.mentalhealth.or.kr)와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gyeonggimind) 이벤트 게시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사항은 경기도정신건강복지센터(031-212-0437)로 연락하면 된다.

 

이봉휘 경기도 정신건강과장은 이번 프로젝트가 도민들의 정신건강 문제 예방과 심리면역 증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