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곤충과 함께하는 23일간의 여행. 도 농기원, ‘온라인 경기곤충페스티벌’ 개최

홈페이지에 접속만 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

작성일 : 2020-10-05 09:58 기자 : 임태종

경기도농업기술원이 108일부터 30일까지 가정에서 곤충과 가까워질 수 있는 ‘2020 온라인 경기곤충페스티벌을 연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경기곤충 사생대회 경기곤충 사진공모전 경기곤충 과학교실 곤충 온라인전시 곤충쇼핑몰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있다.

 

경기곤충 사생대회는 도내 유치원생,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연과 곤충을 주제로 직접 그린 그림을 통해 창의성, 순수성, 개성 등의 실력을 겨룬다. 수상자에게는 경기도지사상 등 상장과 상금, 상품 등이 주어진다.

 

경기곤충 사진공모전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사진 경연대회다. 누구나 곤충과 자연, 사람과 관련된 사진을 찍어 접수하면 심사를 통해 상장·상금·상품을 제공한다.

 

경기곤충 과학교실은 유치원생들이 가정에서 곤충을 키우며 어릴 때부터 곤충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사전 신청한 도내 유치원생 200명은 애완곤충 암수 각 1마리씩과 교재를 받아 동영상 교육을 통해 곤충 사육을 체험하고 흥미와 지식을 쌓을 수 있다.

 

곤충 온라인전시에서는 곤충웹툰, 곤충일러스트, 곤충세밀화, 희귀 곤충 전시 등을 통해 가정에서 쉽고 편하게 다양한 곤충을 접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곤충을 시중 가격보다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곤충특가전, 아이들이 가정에서 키우고 있는 애완곤충을 자랑하는 이벤트 곤친소등도 방문객을 기다리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온라인 경기곤충페스티벌(http://blog.naver.com/ggbug20) 홈페이지에 접속만 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경기도 농업기술원 기술보급과(031-229-5905)로 연락하면 된다.

 

김석철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이번 온라인 페스티벌이 곤충에 대한 소비자 흥미와 관심을 유도하고 곤충을 활용한 농업 발전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