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뉴스

HOME > 뉴스 > 의정뉴스

주정 의장, 제7대 동대문구의회 개원3주년 기념사

작성일 : 2017-07-15 13:52 기자 : 이민수

제7대 동대문구의회 개원3주년 기념식 기념촬영 모습

존경하는 동대문구민 여러분!

 

오늘 제7대 동대문구의회 개원3주년을 축하해 주시기 위해 참석하신 역대 의장님! 유덕열 동대문구청장님과 내외 귀빈 및 동료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구민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애정 어린 관심 속에 개원3주년 기념식을 갖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제 제7대 동대문구의회가 마지막 1년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그동안 우리 의원 모두는 다양한 주민의 요구와 갈등해결을 위해 현장에서 민생현안을 해결함으로써 구민 중심의 열린 의회를 구현하고,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건전한 협조관계를 유지하여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의회가 되도록 노력해 왔습니다.

 

7대 동대문구의회는 지난 3년 동안 조례, 예산·결산 등 총 248건의 안건을 처리했으며, 이 가운데 168건의 조례를 제·개정하고 행정사무감사를 4회 실시, 295건을 지적하여 구정에 반영토록 하였고, 116건의 구정질문을 통해 생산적이고 신뢰받는 의회 상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에 우리 의원들이 언론사 등 외부기관으로부터 지방의회 의정대상, 사회복지대상 등 많은 상을 수상하여 우리 구의회의 위상을 높였습니다.

 

또한, 지역치안협의회, 혁신교육, 노인일자리 창출, 아동학대 예방 및 보호, 장애인복지증진, 민간투자 등의 조례를 제·개정하여 사회안전망을 강화하고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 보호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써 왔습니다.

 

그리고, 동대문경찰서, 동대문소방서를 방문하여 유기적 협조관계를 구축하고 CCTV통합관제센터, 빗물펌프장, 환경자원센터 등 주요시설 점검과 복지시설을 방문하여 구민생활 안정과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왔습니다.

 

특히, 예산안 심사 시 불요불급한 예산을 삭감하고 저소득지원, 일자리사업 등 주민생활에 밀접한 예산은 증액 편성하였으며, 주민숙원사업 등 시급한 예산이 반영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존경하는 동대문구민 여러분!

 

지금 우리나라 경제가 매우 어렵습니다. 가계부채는 늘어나고 청년 일자리는 부족합니다. 더구나 지금 우리는 세계적인 경제위기와 북한의 군사 위협 및 사회혼란 등으로 더욱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조선왕조실록 숙종실록에 '마음을 같이 하고 힘을 합해서 시대의 어려움을 함께 건너간다.'는 뜻의동심육력 공제시간(同心戮力 共濟時艱)’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 의회는 남은 임기동안 구민 모두의 지혜와 힘을 모아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외계층 복지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우리 의원 모두가 그 길에 앞장서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대문구민 여러분!

 

우리 의회는 항상 낮은 자세로 구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의원 모두가 소통과 화합으로 정책의회, 선진의정을 구현함으로써 여러분의 지지와 성원에 보답하겠습니다.

 

끝으로 구의회에 각별한 성원을 보내주신 구민여러분, 이 자리에 참석하신 구청장님과 내빈여러분 및 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특히, 오늘 참석하여 이 자리를 빛내주신 역대 의장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다음 기념식부터는 전·현직 의원님 모두가 함께하는 행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계속되는 장마와 무더위에 건강 유의하시고 항상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