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도, 시나리오 작가 창작공간 ‘경기 스토리작가 하우스’ 시군 대상지 공모

공간조성 후 시나리오 작가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작성일 : 2020-11-03 09:51 기자 : 임태종

경기도청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2일부터 16일까지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시나리오 작가 창작공간 경기 스토리작가 하우스를 조성할 대상지를 공모한다.

 

경기 스토리 작가 하우스사업은 시나리오 집필공간 제공과 다양한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창작뿐만 아니라 실제 작품 제작까지 이어질 수 있게 제작 연계지원까지 이뤄질 예정이다.

 

경기도민 시나리오 작가를 지원 대상으로 하며, 완성작 소요기간을 고려해 약 6개월 1기수 기준, 10명 내외의 작가를 선정할 방침이다.

 

선정 작가에는 집필공간 제공과 창작활동비 지원,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창작활동을 지원한다.

 

이번 공모는 시군에서 330내외의 유휴 공공시설이나 지역내 문화기반시설 등의 공간을 활용, 작가 집필에 필요한 공간(개인공용 집필실, 강의실 등)을 조성할 수 있는 최적의 대상지를 발굴해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과 우편으로 서류접수를 진행하며, 서류, 현지심사 및 프레젠테이션(PT)심사를 거쳐 이달 중 대상지를 최종 결정할 예정이다. 도는 선정된 시군 대상지에 최소한의 구조변경 등을 거친 후 사업에 참여할 작가를 모집할 계획이다.

 

임병주 경기도 콘텐츠정책과장은 경기 스토리작가 하우스사업을 통해 도내 능력있는 창작자를 발굴육성해 우수한 영화 인적 기반이 확대되고, 영화제작 연계를 통해 영화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기 스토리작가 하우스군 공고문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방송영상산업팀(032-623-8039)으로 하면 된다.

 

한편,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지난 2월 한국 대표영화인들과 만나 경기도 영화산업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열고 누구나 소외되지 않고 다양한 영화를 만들고 즐길 수 있도록 경기도가 공정한 문화환경을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