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경기도, 도정 발전을 위한 시빅해커 간담회 개최

시빅해킹 단체 전문가들 참석해 도정혁신 아이디어 발굴과 도내 시빅해킹 활동 활성화 위한 의견 교환

작성일 : 2020-11-06 16:00 기자 : 임태종

시빅해커 간담회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도정혁신 아이디어 발굴 및 경기도 공공데이터 활용을 위해 6일 경기바이오센터에서 경기도정 발전을 위한 시빅해커 간담회를 개최했다.

 

시빅해킹(Civic Hacking)이란, 정보통신기술(ICT) 개발자 등 다양한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사회 공공문제를 정보통신기술과 데이터를 활용해 창의적이고 신속하게 해결하려는 활동을 말한다.

 

대표적인 활동 결과로 코로나19 확진자들의 동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코로나맵’, 공적 마스크 판매처와 재고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마스크맵등을 들 수 있다.

 

이날 간담회에는 코드나무, 코드포코리아 등 기존에 활발하게 시빅해킹 활동을 해온 단체의 전문가들이 참석해 도정혁신 아이디어 발굴과 공공목적의 시빅해킹 모임 또는 네트워크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도내 시빅해킹 활동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나눴다.

 

임문영 도 미래성장정책관은 도민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지역사회의 문제를 직접 해결하고 공공의 이익을 위해 집단지성을 활용할 수 있도록 경기 시빅해킹 네트워크 구축과 활성화를 유도하고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