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대구시, 코로나19 고용위기를 노사상생·협력으로 극복한 기업을 찾습니다

11월 23일까지 1년이상 가동중인 지역소재 기업은 누구나 응모 가능

작성일 : 2020-11-09 16:54 기자 : 이민수

- 노사상생 우수기업(사업장)에 최대 1천만원 맞춤형 사업비 지원

 

 

대구시는 코로나19에 따른 고용위기를 노사가 상호 협력하여 모범적으로 극복하고 있는 기업(사업장)을 발굴·지원하고, 상생의 문화를 지역사회 전반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노사상생 우수기업(사업장)’을 이달 23일까지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대구형 상생일자리 모델 발굴 컨설팅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처음 추진하는 것으로 코로나19 고용위기 극복을 위해 노사가 협력하여 고용유지 또는 일자리 창출에 앞장선 기업(사업장)이나 코로나19 고용위기를 협력적 노사관계를 통해 모범적으로 극복한 기업(사업장) 등의 우수사례를 발굴하며, 고용노동부가 지원하고 대구시가 주최하며, 대구경북고용복지연구원과 산학연구원이 공동 주관한다.

 

응모대상은 대구지역에 소재(본사 또는 사업장)한 기업으로 1년 이상 정상 가동중인 기업(사업장)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심사를 통해 3개 기업(사업장)을 선정하며, 선정된 기업(사업장)에 대해서는 노사상생 문화 확산사업 관련 사업비를 지원한다.

사업비 지원규모는 최우수기업(1)의 경우 사업비 1천만원 우수 기업(1)은 사업비 7백만원 장려기업(1)은 사업비 3백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대구시청 홈페이지(www.daegu.go.kr) 또는 대구경북고용복지연구원 홈페이지(www.diew.or.kr) 게재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되며, 응모신청서는 1123일까지 대구경북고용복지연구원(242-1953)으로 우편이나 전자메일(hope1953@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김태운 대구시 일자리투자국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위기 속에서도 노사가 협력하여 일자리를 지켜내기 위해 노력한 기업들을 발굴·격려하고, 상생과 협력의 고용안정 분위기 확산을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 “공모를 통해 발굴한 우수사례는 기업들에게 전파하여 고용안정 분위기가 지역사회 전반으로 확산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대구/경북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