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대구첨복 실험동물센터 AAALAC 완전인증 획득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는 윤리적‧과학적 실험동물 관리‘합격’

작성일 : 2020-11-16 15:15 기자 : 이민수

대구첨복 실험동물센터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영호, 이하 재단) 실험동물센터(센터장 김길수)는 지난 10일 세계적인 실험동물관리 인증기관인 국제실험동물관리평가인증협회(AAALAC-International)로부터 완전인증(Full Accreditation)’을 획득하여 국제 수준의 동물실험 전문기관임을 인증 받았다.

 

AAALAC은 실험동물의 인도적 관리 및 처치를 장려하기 위해 1965년 설립된 동물실험 분야 최고 권위의 국제 비영리 기구로서, 49개국 1천개 이상의 병원, 대학, 제약 및 생명공학 기업의 연구기관이 인증을 받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22개 기관이 인증을 획득했으며, 재단 실험동물센터는 23번째 인증이다.

 

김길수 센터장은 국제적 기준에 부합한 실험동물의 윤리적과학적 관리를 통해 꾸준히 신뢰받는 비임상 전문기관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실험동물의 복지 향상과 체계적 관리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재단 실험동물센터는 비임상 평가 핵심연구시설로 합성신약과 첨단의료기기 개발을 위한 맞춤형 동물실험지원시스템을 활발히 제공하고 있다.

 

또한 2016년에 식약처 우수동물실험시설(KELAF) 인증을 받았고, 국제실험동물협회(ICLAS) 품질관리프로그램(PEP)에 국내 최초로 참여하여 동물실험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품질검정에 대한 공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대구/경북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