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미래 ICT융합 제품 전시, ICT 비즈니스 장 마련!

19일 엑스코에서 ‘2020 대한민국 ICT융합엑스포’ 개막

작성일 : 2020-11-17 15:15 기자 : 이민수

 

대구시는 첨단 ICT융합 제품과 기술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2020 대한민국 ICT융합엑스포(ITCE 2020)’1119()부터 1120()까지 2일간 대구 엑스코에 개최한다.

 

올해 15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ICT융합엑스포는 대구시와 경상북도가 공동 주최하고, 엑스코가 주관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지역의 대표 ICT 전시회다.

 

언택(UNTACT)을 넘어 온택(ONTACT)으로, ICT를 통해 위기를 기회로라는 주제 아래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117여개 기업이 참여 435여 부스 규모로 열리며 모바일, SW, 스마트 디바이스, 소재부품, 디지털콘텐츠 등 최신 ICT 융합제품과 기술을 만나 볼 수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제품 판로 개척과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ICT기업들을 지원하고자 베트남, 싱가포르, 중국 등 해외바이어 10개국 23개사를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오프라인 전시회와 병행 추진한다.

 

19일 오후에는 ICT 스타트업 기업의 투자지원을 위한 벤처투자설명회 및 상담회를 개최한다. 한국벤처캐피탈협회와 엑스코의 공동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에는 벤처캐피탈 12개사가 참가해 ICT분야 벤처기업의 투자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구테크노파크, 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원,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대구도시공사, 구미전자정보기술원,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북IT융합산업기술원, IT여성기업인협회, 경북대학교 등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지원기관들이 참여해 ICT융합 기술과 연구 성과를 선보인다.

 

특히,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은 사업화 유망기술설명회를 통해 기술이전사업 및 ETRI 보유 유망기술을 소개하고, 인공지능 테크포럼을 개최해 AI기술 로드맵, 다양한 산업분야 AI기술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대구테크노파크는 2020 융복합 기술 융합트랜드 세미나를 열어 최신 ICT 기술과 동향을 소개한다.

 

대구시는 행사기간 현장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시민들이 온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전시장 입장부터 3단계에 걸친 비접촉 발열체크를 하고, 비대면 등록, 전시장 내외부 소독 등 철저한 방역관리로 안전한 전시회가 되도록 힘쓸 예정이다.

 

홍의락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이번 엑스포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지역 ICT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고, 신기술 교류를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시민들은 미래 첨단 ICT융합 기술을 접하고, 기업은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대구/경북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