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경기도,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상생협의체 제3차 회의 개최

10일 도-용인시-안성시-SK건설-SK하이닉스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3차 회의 열려

작성일 : 2020-12-11 12:06 기자 : 임태종

제3차 회의
 

 

경기도가 10일 용인시청 비전홀에서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 사업 협의를 위한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상생협의체 제3차 회의를 개최했다.

 

현장에는 이용철 경기도 행정1부지사, 정규수 용인시 제2부시장, 이춘구 안성시 부시장, 박용근 SK하이닉스 부사장, 이동걸 SK건설 그룹장과 안성시 주민대표 3인 등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협의체 출범식에서 발표된 산업 방류수 수질 개선 안성 산업단지 조성과 우량 기업입주 안성 고삼호수 수변개발 사업 안성지역 상생협력사업 지원 안성지역 생산 농산물 안정적 판로 확보 한천 및 안성천 하천 정비 안성시 북부 도로망 확충 등 7개 의제에 대한 분야별 실무협의회 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향후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는 특히, 안성 산업단지 물량배정, SK 산업단지 개발 참여, 용인평온의 숲 이용료 감면, 사회공헌사업에 대한 SK 입장, 방류수 농도기준 강화, 수질오염 영향조사, 고삼저수지 적정 수온 유지 방안, 전력관련 환경영향평가 재평가 등에 대한 논의가 주로 다뤄졌다.

 

상생협의체 위원장인 이용철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이 날 회의에서 앞으로도 경기도는 상생협의체 실무협의회 회의에서 7개 의제에 대한 적극적인 논의를 통해 상생협약 체결이 맺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용인시, 안성시, SK하이닉스, SK건설에서도 많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지난 10월 도-용인시-안성시-평택시-SK건설 간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 관련 갈등 해소를 위한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상생협의체를 출범하고 11월 상생협의체 2차 회의를 진행한 바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