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지방정부 주도 평화외교 이끌 초대 ‘경기국제평화센터장’에 노주희 변호사 임명

신임 경기국제평화센터장(개방형 4호)에 노주희 변호사 임명

작성일 : 2020-12-14 18:19 기자 : 임태종

노주희 변호사 임명
 

 

경기도는 제1대 경기국제평화센터장으로 노주희 전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국제통상위원회 부위원장을 임명했다고 14일 밝혔다.

 

경기국제평화센터는 경기도의 국제평화정책을 수립하고 한반도 평화 기반 확산 및 경기도 차원의 동북아 평화협력 다자 틀 구축을 위한 사업들을 전담하는 부서로 지난 10월 출범했다.

 

이곳은 한반도 주변국을 포함한 해외 지방정부, 국제기구, 평화관련 국내외 민간단체 등과 긴밀한 협력망을 구축, 한반도 평화에 대한 국제사회의 지지기반을 만드는데 힘쓰게 된다.

 

또한 구체적으로 국제평화교류사업의 기획 및 추진은 물론, 국제개발협력(ODA) 사업, 사막화방지 조림, DMZ국제행사 등 경기도가 추진하는 각종 평화분야 국제협력사업들을 총괄하는 역할도 맡을 전망이다.

 

신임 노주희 센터장은 서울대학교 영어교육과와 성균관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을 졸업하고, 프레시안 경제팀 기자, 법무법인 수륜아시아 변호사, 민변 국제통상위원회 부위원장, 외교부 경제외교 정책자문위원 등으로 활동했다.

 

신임 노주희 센터장은 다년간의 기자경력으로 넓은 안목을 가졌을 뿐 아니라, 개성공단 전면중단 위헌소송 등 다수의 관련 업무를 수행한 경험이 있어 경기국제평화센터를 이끌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노주희 경기국제평화센터장은 센터는 민선7기 도정 핵심가치인 평화 실현을 위한 지방정부 주도의 국제협력을 이끄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 진전을 위한 국제적 평화협력 다자 틀 구축에 이바지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