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안전한 경기도... 정부 지역안전지수 평가. 6년 연속 1등급 얻어

행정안전부 15일 ‘지역안전지수’ 공표 … 도 6개 부문 중 5개 1등급…‘최다부문 안전등급 획득’

작성일 : 2020-12-16 10:42 기자 : 임태종

경기도청
 

 

경기도가 행정안전부 선정 지역안전지수도 부분 6년 연속 최우수 지역에 선정됐다.

 

행정안전부는 지역별 안전수준과 안전의식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자 매년 발표하는 지역안전지수15일 공표했다.

 

공표 결과, 도는 전체 6개 평가지표 가운데 범죄부문(3등급)을 제외한 교통사고, 화재, 생활안전, 자살, 감염병 등 5개 부문에서 모두 1등급을 얻어 안전한 생활환경을 구축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평가로 도는 2015년부터 매년 공표된 지역안전지수에서 전국에서 유일하게 6년 연속 최다 분야(5개 분야) 1등급을 받아, 높은 안전수준 및 안전 인프라를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해 4등급으로 평가 받았던 범죄분야는 올해 3등급으로 개선됐다. 경기도는 공약사업으로 추진 중인 CCTV 조성사업 등의 범죄예방 노력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했다.

 

조돈협 경기도 안전기획과장은 지역안전지수에서 경기도가 압도적인 평가를 받은 것은 안전의식 제고와 안전인프라 구축을 위해 관계자 모두가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가족이웃 등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는 시간이 더 걸리고 불편하더라도 도민 스스로 안전수칙을 실천하는 것이 필요한 만큼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행정안전부에서 매년 공표하는 지역안전지수는 지자체 안전수준을 교통사고, 화재, 생활안전, 자살, 감염병, 범죄 등 6개 분야로 나눠 정량화 한 후 자치단체별로 15등급을 부여한다. 1등급일수록 상대적으로 안전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