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경기도 지원기업 엠투에스, ‘CES 2021 최고혁신상’ 수상

도, 「VR/AR 융합 비즈니스모델 상용화지원」 5개 과제에 총 5억7천만 원 지원

작성일 : 2020-12-16 10:45 기자 : 임태종

 

경기도가 제조·의료 등 산업분야에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기술을 적극 도입하기 위해 올해 처음 추진한 ‘VR/AR 융합 비즈니스 모델 상용화 지원사업에 참여한 한 기업이 세계최대 가전전시회인 CES 2021 최고 혁신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성과를 얻었다고 16일 밝혔다.

 

도는 4차산업혁명의 주요 기술 중 하나인 가상/증강현실 정책을 기존 콘텐츠중심에서 산업화중심으로 외연을 확장하기 위해 지난 65개 기업을 선발해 57천만 원을 투입했다.

 

지원기업 중 엠투에스(M2S)의 눈 건강 솔루션인 브이알오알 아이 닥터(VROR EYE Dr)’는 세계최대 가전전시회인 CES 2021에서 최고혁신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얻었다.

 

CES 혁신상은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 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가 매년 1월 개최하는 세계 최대 IT 전시회인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개최에 앞서, 28개 부문에서 전 세계 소비자 기술 제품 중 뛰어난 기술과 혁신을 이룬 제품에 수여되는 상으로, 각 부문별 최고점수를 얻은 1개 제품에게 최고혁신상을 수여한다.

 

엠투에스에서 개발한 브이알오알 아이 닥터(VROR EYE Dr)’VR 헤드셋의 눈추적 센서와 인공지능 분석 알고리즘을 활용해 10가지 안과 측정과 케어서비스를 제공하는 제품으로, ‘건강&웰니스제품군에서 글로벌 IT기업과 경쟁해 당당히 세계 최고 제품으로 인정받았다.

 

엠투에스 외에도 롤랩스는 증강현실(AR) 기술기반 건설중장비 원격 조정 시뮬레이터를 제작, 삼성건설혁신기술전 등에 출품하는 성과를 보였으며, ‘인플루전은 산업현장 작업자를 위한 산업기계 안전 운용 가상현실(VR) 교육서비스를 개발, 서울도시과학기술고등학교에 공급하는 성과를 거뒀다.

 

임문영 도 미래성장정책관은 콘텐츠에 국한되었던 가상/증강현실 산업의 의미를 확장해 의료·제조 등 산업체와 결합된 제품이 올해 큰 성과를 보여 더욱 뜻깊다이번 한번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글로벌 VR/AR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도에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