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경기도주식회사, 연변주정부와 도내 기업 진출 위한 비대면 협력체계 구축

경기도주식회사, 연변주정부와 비대면 영상회의 정례화

작성일 : 2020-12-23 15:53 기자 : 이민수

- 연변주 상무국, 연변 경제단체 관계자 및 외교관계자 참여한 전문가그룹 회의체로 구성

- 단순 기업지원업무 이상으로 연변주정부와 협업하여 정책적인 지원까지 모색할 계획

- 경기도주식회사, 도내 중소기업 위해 화상회의 지원·기업 입국절차 간소화 등 추진

 

23일 경기도주식회사-연변주정부 첫 영상 회의 진행 모습

 

경기도주식회사가 중국 연변주정부와 함께 비대면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도내 중소기업들을 위해 내년 동북아지역 판로개척에 힘을 싣는다.

 

경기도주식회사는 23일 연변주정부와 첫 영상회의를 개최, 앞으로 비대면 협력을 강화하고 도내 중소기업이 현지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 모색하자는 데 의견을 모았다.

 

현재 경기도주식회사는 중국 온라인몰 입점 판매 지원, 오프라인 유통망 전시 입점 지원과 더불어, 연변 현지에서 경기비즈니스센터를 운영해 도내 중소기업의 진출을 돕고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양국 간 방문이 어렵고, 경제 교류 또한 감소하면서 중소기업들의 상황이 조금씩 어려워질 수밖에 없는 상황임을 감안, 이를 타개하기 위해 양 기관은 격월로 영상회의를 진행하고 앞으로 경기도내 중소기업 진출을 돕기 위해 더욱 많은 지원책을 논의하기로 한 것이다.

 

이번 회의를 통해 경기도주식회사는 도내 중소기업들이 연변주를 기반으로 동북아지역 진출에 도움이 되는 지원책을 구상 중이다.

 

우선 현재 구축 중인 중소기업 디지털 상담실을 활용해 연변주 기업과 경기도 기업이 화상회의 등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고, 경기도주식회사를 통해 모집한 기업들이 코로나19 관련 입국절차를 최대한 간소화하여 진행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번 회의에서 이석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는 직접 만나지 못하더라도 비대면 협업을 통해 더 자주 뵙고 아이디어를 모은다면 기업들을 위해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금 하고 있는 기업지원방식에 더하여 플랫폼 구축, 산업단지 건설 등의 큰 그림까지 함께 그려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정승우 연변주정부 상무국장은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경기도주식회사와 협업을 이어갈 수 있어 다행이라며 경기도 중소기업들이 연변기업들과 협업할 때 입국절차 등을 최대한 간소활 할 수 있도록 정부차원에서 정책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연변주정부 외무처에서는 내년 9, 동북아국제무역박람회를 개최할 계획이라며, 이 기회를 통해 경기도주식회사를 비롯 다양한 경기도 중소기업이 동북아 시장에 진출할 기회를 함께 만들자고 제안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