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도, 신규 온라인평생학습강좌 80개 신설. 택배기사 위한 권리찾기 교육도 마련

경기도 무료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지식, 새해맞아 신규 강좌 80개 신설

작성일 : 2021-01-12 10:16 기자 : 임태종

 

경기도 무료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지식(GSEEK)’이 도민 수요와 최신 추세를 반영한 신규 온라인강좌 80개를 123일까지 순차 개설한다.

 

신규 강좌는 부모교육, 생활취미, 청소년교육, 미래사회 기술·직무, 특수형태근로종사자를 위한 온라인 강좌 등 8개 분야로 구성돼 있다.

 

부모교육 강좌는 아프지 않고 함께 성장하는 훈육, 스마트기기 사용 가이드라인 등 25, ‘생활취미 강좌는 쉽고 빠른 피아노 코드 반주법, 오일파스텔로 그리는 일상 드로잉 등 14개가 개설된다.

 

청소년교육 강좌10대를 위한 슬기로운 경제생활, 청소년 스트레스 탈출법 등 13, ‘미래사회 기술·직무 강좌는 내 손 안의 건강 지키미 모바일 헬스케어, 비대면 시대를 이끄는 데이터 마케팅 등 20개가 개설되며, 그 외 인문·자기개발 분야 등에서 8개 강좌가 개설된다.

 

올해는 복지와 안전 문제에 직면해 있는 택배업, 배달 라이더 종사자 등을 위한 온라인강좌도 새로 개설한다. 강좌명은 내 권리 찾기’, ‘오늘도 달린다, 택배사업의 현황과 전망’, ‘극한직업, 라이더 행복찾기, 이들이 개인사업자 신분으로 따로 직무교육을 받을 수 없고 관련법을 잘 몰라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하려는 것이다.

 

이 밖에 도는 자격증, IT, 외국어 분야 강좌도 최신 정보를 반영해 2월 초까지 지난해 대비 50% 이상을 개편할 예정이다.

 

경기도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지식(GSEEK)은 외국어, 자격취득, 취미생활, 인문소양, IT 등 온라인 교육강좌 1,500여개가 운영되고 있다. 지식 누리집(www.gseek.kr)에 접속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을 내려받으면 스마트폰에서도 학습할 수 있다.

 

한편, 지식(GSEEK)은 오는 215일까지 학습목표 말해보소를 주제로 온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신규·기존 과정 구분 없이 3개 강좌를 수료하고 학습후기와 학습목표를 작성한 이용자 중 200명을 추첨해 지역화폐, 모바일 커피 쿠폰 등을 제공한다.

 

이용 문의는 지식(GSEEK) 홈페이지 상담하기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지식 학습지원센터(1600-0999)로 연락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