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경기자활기업협회,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에 라면 250박스 기탁

1일 화성 경기광역물류창고에서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 기부물품 전달식 열려

작성일 : 2021-02-01 15:57 기자 : 임태종

기부물품 전달식
 

 

경기도와 경기도자원봉사센터, 경기자활기업협회가 1일 화성 경기광역물류창고에서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기부물품 전달식을 열었다.

 

전달식에는 이용철 경기도 행정1부지사를 비롯해 권석필 경기도자원봉사센터장, 서용식 경기자활기업협회장, 강기태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 날 경기자활기업협회는 5백만 원 상당의 라면 250박스를 경기도에 기탁했다. 경기자활기업협회는 2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으로 구성된 도내 자활기업 83곳의 연합체로 경영기술정보 네트워크를 통한 자활기업 경영지원사업 자활기업 간 협업을 통한 신규사업 개발·보급 자활기업 매출 증대를 위한 공동영업과 판로개척사업 등을 담당하고 있다.

 

기탁된 라면 250박스는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운영 푸드마켓 3곳을 통해 긴급생계위기 대상자 등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경기도는 지난해 12월부터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먹거리와 생활용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필요 시 복지 상담·연계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를 운영 중이다. 현재 광명, 성남, 평택 3곳에서 운영 중이며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용철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모두가 어려운 이 시기에 귀중한 성품을 기탁해 준 경기자활기업협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어려운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구운 계란, 귤 한 박스 등을 기부하는 개인 기부자가 크게 늘었다.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과 오늘 전달식이 기부문화를 더욱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용식 경기자활기업협회장은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우리 자활기업 또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더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이번 후원물품을 기부하게 됐다이번 나눔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도 꾸준하고 다양한 사회공헌을 통해 지역과 더불어 상생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