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남양주시 대학생 플래너즈, 환경 퀴즈대회‘도전! 환경벨’개최

“지금부터 퀴즈를 시작하지”

작성일 : 2021-02-08 10:15 기자 : 이민수

대학생 플래너즈, 환경 퀴즈대회
 

 

남양주시(시장 조광한)가 지난 6일 정약용도서관에서 비대면 화상회의 프로그램 ZOOM을 이용한 대학생 플래너즈환경 퀴즈대회 도전! 환경벨을 개최했다.

 

도전! 환경벨은 남양주시 대학생 플래너즈단원들의 환경의식 강화를 위해 준비된 환경 퀴즈대회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할 환경 파괴 문제와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우리의 작은 노력에 대해 널리 알리고자 기획됐다.

 

특히 이번 퀴즈대회는 새로 모집한 남양주시 대학생 플래너즈’ 11기 단원과 기존 10기 단원이 어우러져 기획부터 진행까지 전부 도맡아 준비했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은 활동으로 평가된다.

 

이날 행사를 빛내기 위해 직접 정약용도서관을 찾은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사회자 대신 일부 문제를 출제하며 2021년 리빌딩 된 대학생 플래너즈에게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조 시장은 우리 시가 리딩이 아닌 싱킹의 목적으로 설립한 정약용도서관에서, 이제는 피할 수 없는 환경 파괴 문제에 대해 퀴즈대회를 개최한다는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 생각한다.”라며 대학생 플래너즈’ 11기의 첫 번째 행사에 대해 큰 기대감을 내비쳤다.

 

또한 조 시장은 유일하게 세상 모든 사람들이 똑같이 가지고 있는 것은 하루 24시간이다. 이를 밀도 있게 채워 나간다면 누구나 원하던 바의 삶을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고 20대 대학생들에게 삶에 대한 조언을 하기도 했다.

 

한편, ‘대학생 플래너즈’ 11기는 이번 퀴즈대회를 시작으로 동계 총회 및 워크숍 등 다양한 시정참여 활동을 스스로 기획·진행하며 뜻깊은 한 해를 보낼 예정이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