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남양주시, 아동학대 대응체계 강화 위한 간담회 개최

작성일 : 2021-02-09 11:47 기자 : 임혜주

간담회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난 8일 남양주시청 이석영마루 내 영석홀에서 경기남양주남부경찰서, 경기남양주북부경찰서, 경기남양주아동보호전문기관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아동학대 대응체계 개편 및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오는 3월 개편을 앞둔 남양주시 아동학대 대응체계에 관한 준비과정 및 유관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경기남양주남부경찰서 김동미 여성청소년과장은 아동보호체계 공공화 추진으로 지자체와 경찰, 아동보호전문기관의 지속적인 협력체계가 구축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서범석 경기남양주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 유관기관 간 간담회를 통한 공공협조로 아동학대와 관련된 중상해 사건들이 줄어들기를 기대하며, 지금까지 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현장조사 업무를 수행하며 얻은 얻은 노하우들을 전달해드리겠다.”고 전했다.

 

남양주시 이군희 복지국장은 이번 간담회로 학대피해아동의 보호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더욱 세심하고 철저하게 준비할 예정이며, 유관기관 간 협업으로 개편되는 대응체계가 안정적으로 정착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10월 개정된 아동복지법에 따라 기존 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수행하던 아동학대 현장조사 및 초기대응 업무를 지방자치단체와 경찰서가 수행하게 되면서 남양주시는 오는 3월 아동보호팀을 신설하고 아동학대전담공무원을 배치할 예정이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