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경기도, ‘마을공동체 공유부엌 설치·운영 지원 사업’ 참여 기관 모집

부엌 리모델링, 조리시설 설치·구매, 인건비, 지역 농산물 구매 비용 등 지원

작성일 : 2021-02-17 09:13 기자 : 임태종

마을공동체 공유부엌
 

 

경기도가 먹거리 취약계층에 대한 지역 돌봄 확산과 지역 농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마을공동체 공유부엌 설치·운영 지원 사업참여 기관을 모집한다.

 

마을공동체 공유부엌 설치·운영 지원 사업은 시·군 내 유휴 공간을 활용해 설치하는 공유부엌 리모델링과 싱크대 등 조리시설 설치·구매, 인건비, 지역 농산물 구매 비용 등을 일부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 대상은 공유부엌 공간을 직접 보유하고 있거나 1년 이상 임대하고 있으면서, 취약계층에게 먹거리 지원이 가능한 법인단체다.

 

7곳을 선정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경기도먹거리위원회 홈페이지(https://gfc.gg.go.kr) 소통창고-일반 공지사항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226일까지 해당 시·군 농정부서에 방문하거나 우편 접수하면 된다.

 

·군 심의 후 도에 사업 신청서가 접수되면 평가를 거쳐 3월 중 최종 사업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문의사항은 도 농업정책과(031-8008-4411)로 연락하면 된다.

 

김영호 도 농업정책과장은 지역 내 먹거리 취약계층을 돕고 농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의미 있는 사업에 많은 단체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