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남양주시 “리딩페인, 코로나블루 치료 BOOK-백신 만들어요”

작성일 : 2021-03-05 11:51 기자 : 임태종

 

남양주시(시장 조광한)5일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힐링의 시간과 독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리딩페인, 코로나블루 BOOK-백신 만들기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리딩페인(Reading Campaign)은 책읽기, 낭독, 독후감공모전, 북살롱(Book Solon)을 하나의 Big 콘텐츠로 만들어 4가지 섹션(도서공모, 도서낭독 챌린지, 독후감공모전, 북살롱)으로 운영되는 남양주시 주관 독서캠페인으로 3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리딩페인의 첫 번째 섹션 2021년 남양주시 도서선정을 위한 도서공모는 시민들의 추천을 받아 2021년 한 해 동안 함께 읽고 싶은 책을 선정하는 것으로, 추천을 받아 선정된 책은 도서관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결정되며 오는 423남양주시의 책이 발표된다.

 

공모 분야는 어린이, 청소년, 성인의 3분야로, 공모 도서는 시민 모두가 함께 읽을 수 있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도서를 대상으로 하며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nyj.go.kr) 또는 리딩페인웹페이지(https://debateforall.org/readingpaign)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이번 리딩페인 행사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와 새로운 도전을 경험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독서 물결이 도시 전체에 흘러 넘쳐 인문도시 남양주시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리딩페인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도서관정책과 도서관정책팀(031-590-4756)으로 문의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