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HOME > 뉴스 > 종합뉴스

민주평통 동대문구협의회, 제18기 출범식 및 협의회장 이·취임식 개최

21일, 통일역량 결집과 한반도 평화, 번영의 시대를 위한 선도적 역할 강화 다짐

작성일 : 2017-09-21 22:54 기자 : 임혜주

노용신 18기협의회장(좌)와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으로 부터 감사패와 공로패 수여, 축하의 꽃다발을 받고 오광수 17기 협의회장(가운데)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식전행사로 노용신 회장과 동문수학한 이금란씨가 이은상 시인의 조국강산을 낭송하며 제18기 출범식 및 협의회장 이·취임식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동대문구협의회(회장 노용신)가 제18기 출범식 및 협의회장 이·취임식, 20173분기 정기회의를 동대문구청사 2층 다목적강당에서 16시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주정 구의회의장, 안규백, 민병두 국회의원 사무국장, 자유한국당 김충선 을구 위원장, 국민의당 백금산 을구 위원장, 시의회 전철수, 맹진영, 장흥순 의원, 구의회 김남길 부의장, 정승환 운영위원장, 이현주 행정기획위원장, 신현수 복지건설위원장, 오세찬, 김창규, 김수규, 신복자, 이순영, 이영남, 오중석, 구병석, 권재혁, 이태인 임현숙, 이의안 의원과 신상균 16기 회장, 김완진 상공회장, 최상용 회장, 임기택 약령시협회장 그리고 122명의 자문위원이 참석했다.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 행사에서 1국민의례 내빈소개 18기 협의회 구성현황보고 위촉장 수여(신규) 임명장 수여 선서 공로패 수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기 인계 전임회장 이임사 신임회장 취임사 대행기관장 격려사 축사 등으로 진행됐으며

 

23/4분기 정기회의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홍보 동영상 협의회 임원 인준 2017년 하반기 협의회 운영방향 및 사업계획()보고 기념촬영으로 폐회 및 만찬으로 이어졌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민주적 평화통일에 관한 정책을 초당적 범국민적 차원에서 수립하고 추진하기 위해 창설된 대통령직속의 통일 자문기관이다.

 

민주평통의 주요기능으로는 조국의 민주적 평화통일을 위한 정책의 수립 및 추진에 관하여 대통령에게 건의하고 자문하는 기능과 통일여론수렴, 통일에 관한 국민적 합의도출, 범 민족적 통일의지와 역량 결집 등의 기능이 있다.

 

18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동대문구협의회는 신규 자문위원 79명과 제17기 자문위원 43명으로 총 122명의 자문위원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2개의 지회를 비롯, 기획홍보, 국민소통, 여성, 청년, 문화예술, 교류협력, 교육운영분과 등 총 7개의 분과위원으로 구성되어 앞으로 2년 동안 제18기 협의회가 운영된다.

 

평화통일을 위한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날 자문위원 위촉장 수여식에는 의장인 대통령을 대신하여 대행기관장인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제18기 신규 위원 79명 에게 수여하였고 1지회장에 김월진 자문위원, 2지회장에 김민정 자문위원, 18기 간사에 설태환 자문위원이 임명됐다.

 

아울러 자문위원 선서는 정일영 위원과 안성신 위원이 대표로 선서문 낭독을 하고 오광수 17기 전임회장에 대한 감사패와 공로패 수여식 그리고 18기 고문으로 백석훈, 윤일영, 이윤배, 임춘자 위원이 추대되었다.

 

부회장으로 김경, 김승배, 김양균, 문홍식, 민규열, 양종구, 이수남, 이영섭, 이원선, 최창락 위원이 추대되었으며 각 분과 위원장으로 김윤정, 김지현, 라광민, 신묘균, 안성신, 유승훈, 정일영 위원이 추대와 함께 노영신 회장으로부터 임명장을 수여 받았다.

 

그리고 2017년 하반기 협의회 운영방향과 사업계획안으로 청소년 관련행사와 북한이탈주민과 함께하는 문화체험, 농촌문화체험, 자문위원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 등 다양한 행사 계획을 논의 하고 만찬장으로 이동을 하며 제18기 동대문구협의회 출범식 및 20173분기 정기회의를 마쳤다.

 

오광수 17기 협의회장은 20일 수술한 관계로 참석한 내외빈과 자문위원들에게 인사로 이임사를 대신했다.

 

노용신 신임회장은 취임사에서 민주평통은 헌법기관으로 평화통일과 국민통합을 위해 힘써왔던 만큼 민주평통의장인 대통령의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실현을 위한 국정과제로 제시한 것처럼 도약을 위해 새로운 발걸음을 함께하시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모든 분들과 평화통일의 기반을 다져 나가고자 한다다 함께 발 맞추어 오늘 이 자리에 함께 하신 여러분들께서 선도적 역할을 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격려사에서 “17기 오광수 회장님과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한반도 평화를 위해 막중한 소임을 맡아 이 자리에 참석하신 위원님들과 도약을 위해 앞장 서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한다그리고 이번 18기 위원들께서는 동대문구의 지도자급인 만큼 자문회의 등 평통의 행사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 해주길 바란다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한편, 노용신 민주평통 제18기 동대문구협의회장은 제17기 간사장을 맡아 활동해 왔으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동대문구협의회 자문위원 동대문구협의회 간사, ()한국한약유통협회 회장, ()서울시 중구 청년회의소 회장, ()한국한약유통협회 이사장을 역임하고 서울시장상, 보건복지부장관상,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 표창(대통령) 등 다수의 표창을 수상한 바 있으며 임기는 91일부터 2019831일 까지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