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해외 투자유치 원하는 중소기업은 경기도 글로벌 기업매칭 사업에 주목!

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글로벌 비즈니스 기업매칭 사업 추진

작성일 : 2021-03-11 10:23 기자 : 임태종

발틱국가 온라인 세미나
 

 

경기도가 해외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에 해외기업과의 만남 및 투자유치활동과 국제적 관계망 확장 기회를 제공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기업매칭사업을 실시한다.

 

11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올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함께 글로벌 비즈니스 기업매칭을 지원하기 위해 발틱 기업지원 데스크 운영 해외기업 비즈니스 교류지원 경기도 중소기업 해외투자유치 지원 사업 경기인베스트플랫폼 홈페이지 운영 등 4개 사업을 추진한다.

 

먼저 발틱 기업지원 데스크 운영 사업은 20182월 경기도와 경제협력을 체결한 에스토니아와 라트비아 투자개발청과 홈페이지에 양 지역의 투자환경 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발틱 지역 진출에 관심 있는 기업은 경기인베스트플랫폼 홈페이지(https://www.gip.or.kr)를 통해 두 국가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경기도 기업과 해외기업 비즈니스 교류지원사업은 국내에 공관을 두고 있는 해외 상무관들과 해외기업 또는 외국인투자기업 도내 중소기업의 비즈니스를 연계해 주는 사업이다. 해외기업은 손쉽게 믿을 만한 도내 중소기업을 만날 수 있고, 도내 중소기업 역시 신뢰할 수 있는 외국기업을 통해 해외 진출과 투자유치를 기대할 수 있어 중소기업의 국제적 관계망 확장에 실질적 도움이 될 전망이다.

 

도내 중소기업 해외투자유치지원 사업은 도내기업 중 해외투자유치 및 비즈니스 협력을 이끌고 있는 기업과 해외 본사의 투자유치를 위해 노력 중인 외국인투자기업을 포함해 투자유치 등 활동에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들 세 가지 지원사업은 이달 중 공모할 예정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이나 중소기업은 경제과학진흥원 이지비즈 홈페이지(www.egbiz.or.kr) 및 경기인베스트플랫폼(www.gip.or.kr) 공고를 참고하고, 경기도 경제과학 진흥원 클러스터육성팀(031-776-4826)으로 문의하면 된다.

 

류호국 경기도 투자진흥과장은 중소기업 중 제품과 기술이 우수해 해외판로와 투자유치활동을 희망하는 기업들에게 해외 관계망과 실질적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중소기업의 성장과 투자유치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