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 맞춤형 교육으로 코로나19 일상 극복 ‘활기 듬뿍! 인지 쑥쑥!’

작성일 : 2021-03-12 16:43 기자 : 임태종

우리 동네 뇌 건강 지킴이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1:1 및 비대면(언택트) 교육으로 진행 중인 우리 동네 뇌 건강 지킴이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

 

우리 동네 뇌 건강 지킴이프로그램은 그동안 그룹으로 운영돼 왔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 비대면 교육 방식으로 변경됐으며, 치매안심센터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낮아짐에 따라 확대 운영을 결정하게 됐다.

 

현재 치매안심센터는 선별검사와 진단검사 등을 통해 인지능력 수준을 3단계로 분류하고, 프로그램 참여자를 경증치매환자와 경도인지장애인 고위험군, 60세 이상으로 구분해 각 단계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치매안심센터는 센터에 내소한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1:1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제 사용, 출입명단 작성 등 개인 위생 관리와 교육 이후 소독 및 환기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또한 치매안심센터는 내소하지 못 하는 참여자에게 기억튼튼꾸러미(인지활동교구)를 지원함으로써 온라인 교육을 통해 가정에서도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고 네이버 밴드 앱을 활용해 참여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남양주보건소 백종숙 치매건강과장은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에 제약을 받고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났다. 프로그램을 통해 따분한 일상 속에서 잠시나마 가정에 활력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치매안심센터에서도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