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남양주시, 해빙기 시설물 안전 점검으로 적극행정 실시

작성일 : 2021-03-15 11:04 기자 : 임혜주

해빙기 시설물 안전 점검
 

 

남양주시(시장 조광한)216일부터 331일까지 해빙기 안전 점검에 따른 사고 예방 홍보와 관련 교육을 선제적으로 실시하며 해빙기 안전에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주요 점검 대상은 급경사지 64개소, 배수펌프장 8개소, 간이펌프장 4개소, 옹벽·석축, 건설 현장으로, 해빙기 사고 발생 취약 지구 공공시설은 국가안전대진단과 연계해 건축 등의 민간 전문가와 관계 기관이 합동 점검을 추진하고 있으며, 사유시설은 관리자와 사전 협의 후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시는 붕괴 위험성이 높은 곳에 대해 필요 시 긴급 안전 조치, 위험 구역 설정, 통제선(안내표지판) 설치 등 사용을 금지하거나 제한하는 방법으로 안전 확보에 중점을 두고 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배수펌프의 부식 등 기계류의 전반적인 상태와 정상 작동 여부 등을 추가로 점검할 계획이다.

 

특히, 시는 On-Off라인(인터넷, SNS, 보도자료, 캠페인 등) 홍보 및 교육을 통해 생활 공간 주변 위험 요소 발견 시 스마트폰 앱 안전신문고또는 재난관리 관계 기관에 신고하도록 안내하고 위험 사각지대를 사전에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민안전관 손연희 과장은 해빙기를 맞아 붕괴 위험성이 높은 곳을 대상으로 정밀 점검 및 안전 진단을 실시해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조치하고 보수·보강 및 정밀 안전 진단이 필요한 시설은 신속하게 조치함으로써 안전한 환경을 조성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